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는 스토리텔링 논리교실 2 - 아따, 도둑은 무슨 도둑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는 스토리텔링 논리교실 2
어린이동아.김임숙 기획, 장은경 엮음, 최수연 그림 / 어린이동아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텔링 논리교실

요즘 수학이 스토리텔링으로 바뀌면서 같이 중요하게 생각되는것이 바로 국어교육과 논술인듯 해요.
어렸을때부터 예전보다 더 많은 수의 책을 읽는것같지만
읽는 책의 권수에 비해 반복해서 읽지 않아서인지..의외로  낱말의 뜻을 잘 모르는경우가 많더라구요.
또 전체적인 내용은 알지만 문장 하나하나의 뜻을 이해하는것도 좀 어려워하구요.
그러다보니 다른과목도 문제를 이해하지못해 못풀기도 하고 그러네요.
그래서 요즘은 낱말의 뜻과 문장에 집중하도록 연습을 시키고 있는데 이책이 딱 제가 필요로 하는 책이네요.
 우리가 많이 들어봤거나 아는 이야기를 두세장의 짧은 이야기로 알려주고, 그와 관련되어 필요한 내용을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첫번째 이야기가 눈이 먼 사위를 맞게된 양반인데 모든 사윗감을 거절했지만 나이가 차서 모든것이 완벽한데 단지 좀 먼게 단점이라는 말에 집이 멀다고 생각한 양반이 혼인날 눈이 먼거였다는걸 알게되는 이야기예요.
여기서 멀다는 뜻이 거리가 먼것, 눈이 먼것으로 나누어진다는걸 잘 모르면 이야기를 다 읽고서도 무슨 뜻인지 모를수 있겠지요. 이렇게 다의어에 관한 내용도 있고 대상개념과 속성개념같은 내용으로 아이들이 흔히 혼동할수 있는 것을 정확하게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가볍게 읽을수 있으면서 꼭 필요한 내용을 알려주고 있어 초등 중~고학년이면 한번씩 읽으면 좋을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