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2 - 날씨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한수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과학은 어거지로 외워야하는.. 이해안되는 어려운 과목이었어요. 

이렇게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 것이였으면 저도 과학을 좀 좋아했을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아이들은 과학을 그렇게 어려워하지 않는 것 같아요.

 

몹시도 수상쩍은 과학교실은 과학적인 상상력과 실제 과학적인 사실이 조화롭게 녹여있는

동화책이면서 지식책이랍니다.

과학과 상상.. 어떻게 보면 잘 안맞는 것 같지만 실제로 과학은 사람들이 상상해왔던 세상처럼

많이 발전해가고 있지요.

이 책에 나오는 과학교실은 교실안에서 비캡슐로 비도 만들고 변신쿠키를 먹고 지구와 태양으로

변해서 과학적 내용을 알아보기도 한답니다.

지금은 동화니까~ 라고 읽고 넘길 수도 있지만.. 먼 미래에는 정말 몸으로 느껴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전 몹시도.. 이 책 1권은 읽어보지 않았어요.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읽었다고 해서요.

이번에 2권은 아이들이 보고싶다해서 저도 같이 보았는데 재미있네요.

날씨를 주제로 여러가지 실험도 하고 이 과학교실을 여는 공부균 선생님과

학교에 새로오신 공부왕 교장선생님의 관계도 궁금하구요.

다음 책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랍니다~

이런 선생님이 옆에 있으면 우리 아이들도 과학을 무척 좋아하고 잘 할 수 있겠지요?

과학이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는 책..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