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 국제 관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내인생의책 세더잘 시리즈 24
닉 헌터 지음, 황선영 옮김, 정서용 감수 / 내인생의책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이라는 시리즈는
청소년들이 상식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쉽게 설명해준 책이예요.
그 중 국제 관계에 대한 내용이네요.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사회는 공부시간에만 배우는 것이었지요.
다른 나라에 대해서는 관심도 없고 기껏해야 미국 일본 정도나 알 정도였어요.
그래서 그런지 어른이 된 지금도 정치 경제에 대해서 잘 모르고
국제관계에 대해서는 뉴스에 나오면 그런가보다 하네요.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도 발달하고 국제관계가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또 우리나라 아이들이 유학도 많이 가고 국제사회에서 일하는 경우도 너무너무 많아요.
국제관계에 대해서 이젠 모르면 안되겠지요.

과거의 국가가 생겼을때부터 현재 일어나고 있는 분쟁들을 객관적인 관점에서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적어도 이 책을 읽으면 뉴스를 그냥 보는 것이 아니고 이해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질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빈부 격차라던지 환경문제 종교 등 다양한 관점에서 국제관계를 설명해주고 있네요.
초등학생에게는 약간 어려울 수도 있지만 고학년에서 중학생 정도라면 충분히 소화할 수 있고
한번쯤은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이네요.
외국의 아이들에 비해 우리나라 아이들은 너무 영어,수학만 하다보니 정작 사회에 나가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정작 살아가는 데 필요한 내용은 영어,수학이 아닌 이러한 내용이 아닐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