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핵과 원자력 WHAT왓? 초등과학편 12
황근기 지음, 송진아 그림, 곽영직 감수 / 왓스쿨(What School)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우리가 너무나 무서워하면서도 우리와 뗄레야 뗄 수없는 위치에 와있는 것이 바로 핵과 원자력이지요. 

작년에 일본의 쓰나미로 원자력발전소가 파괴되어 방사선의 위험에 노출이 되고 있고,

또 이번에 우리나라에서 핵안보정상회의가 열렸잖아요.

핵이라는 것에 대해서 전 세계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만큼, 우리도 어릴때부터 이런것들을 알려주어야 할것 같아요.

 

스토리텔링 과학교과서 WHAT?은 초등저학년아이들이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있도록

이야기형식으로 과학적인 내용들을 설명해주고 있는 책이예요.

이번에 핵과 원자력이 새로 나와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저는 사실 어렸을때 이런 과학적인 이야기는 많이 접해보지 못했던것 같아요.

기껏해야 식물이나 동물들에 대한 이야기.. 그래서 그런지 고등학교때도 생물외에는 다 흥미가 없었어요.

어렸을때부터 과학적인 내용들을 많이 알려주고, 과학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면 어렵지 않은데..

그냥 과학은 무조건 어려운거.. 라는 생각을 했던것 같아요.

다행이 우리 아이들은 이런 재미있는 책들이 있어서 과학을 좋아하니 너무 좋네요.

 

핵과 원자력 책은 원자와 핵에너지, 원자력 발전소, 방사선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원자는 어떤 것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왜 핵에너지가 생기는지..

또 이러한 핵에너지를 이용한 원자력 발전소는 어떻게 운영이 되고, 또 어떻게 보호하고 있는지..

그리고 방사선과 방사능, 우리생활에 유익한 방사선등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요.

무작정 방사선이면 무섭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정확하게 알면 대처도 잘 할수있을것 같아요.

어른들도 같이 읽으면 기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더 좋은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