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한국사 1 - 문명의 형성과 고조선의 성립 처음 한국사 1
김정호.이희근 글, 한용욱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부터인가.. 한국사가 6학년에서 5학년 과정으로 내려오게 되었어요.

그래서 5학년 교과서를 한번 보았는데, 와우.. 1학기 내내 한국사를 통사로 배우더라구요.

물론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너무 좋은 것이지만,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1학기 내내 사회시간이 얼마나 힘들까요. 저도 학교 다닐때 역사시간을 별로 안좋아했었는데, 그 이유가 지금 나와는 별로 상관없는 것 같은데 왜 저렇게 배워야 하고.. 연도도 외워야할까였답니다.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겠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역사를 안배울 수는 없지요. 역사가 없으면 현재의 우리도 없는것이니까요.

제일 좋은 방법은 역사를 이야기처럼 읽으면서.. 재미가 있으면 되는거 아닐까요. 아무리 어렵고 잘 모르는 거라도 반복해서 읽다보면 또 기억에 남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저학년을 위한 초등 한국사가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일단 책 한권이 두껍지 않아요. 보통 역사책은 워낙 그 양이 많다보니 시대를 나누어도 상당히 두꺼운데, 이 책은 80페이지 안팎이라 저학년도 쉽게 읽어낼 수 있는 양이고, 부담이 없네요.

또 모든 페이지에 삽화가 있고, 당시 시대에 사는 아이가 편지를 쓰는 형식으로 소개를 하고 있어서 흥미도 주고 있어요.선생님이 설명하듯이 글이 쓰여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구요.각 장마다 '깊이보는 역사'라고 해서 그림으로 정리해주는 코너도 있구요~ 마지막에는 색인목록도 있어서 필요한 부분도 찾을수 있어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처음 한국사책으로 딱 좋은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