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리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2학년 ㅣ 미리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김임숙 엮음, 윤샘 그림, 박소농 외 글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국어는 읽기,쓰기,듣기 말하기등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만큼 국어가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교과서 안에 들어있는 지문 역시 너무나 다양하고 옛날 이야기, 동시부터 최근에 나온 동화까지 다루어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교과서의 분량상 모든 이야기가 원문 그대로 싣기는 어렵기 때문에 줄거리의 일부만 3~4페이지 정도로 간추려서 싣게 되지요.
그래서 엄마들은 가급적 교과서에 실린 이야기를 원작 그대로를 느끼게 해주고자 원작을 찾아서 읽도록 하는데, 쉬운 일은 아니더라구요.
도서관에서 빌리고, 또 일부는 구입하고.. 비용과 시간이 만만치 않지요.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에서 나온 미리보는 초등 교과서는 그런 엄마들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책인것 같아요. 보통 교과관련 책이라고 하면 국어교과서에 실려있는 이야기 중 몇가지만 추려서 모아놓은 책이 많아요.
그런데 이 책은 2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거의 모든 이야기를 원본에 가깝게 실어주었네요.
읽기만 있는 것이 아니고, 읽기와 듣기 말하기에 나오는 이야기들이 다 있어요.
너무 어려운 이야기들도 없고 딱 1~2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적당하도록 2~3장 정도 분량이예요. 그리고 각 이야기의 끝에 꼼꼼 읽기라고 해서 그 이야기를 읽고 자신이 생각하는 내용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질문을 제시하고 있네요
물론 원책 그대로의 삽화나 본문 전체를 그대로 실어놓은 것은 아니지만, 전반적인 줄거리와 내용을 이해하는 데에는 많은 도움이 되네요. 적어도 이 책 한권만 읽으면 2학년 국어의 내용을 아이들이 반이상 이해할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