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쥐라기의 수수께끼 시조새 ㅣ 리틀 지식인 공룡 학습 만화 2
마테오 바킨 글.그림, 마르코 시뇨레 해설, 한리나 옮김, 임종덕 감수 / 문학수첩 리틀북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들.. 공룡책 좋아하지요. 단지 그림만 있어도 그냥 좋아하고, 모형만 봐도 좋아하고..
6~7세 아이들이 공룡에 흥미를 보이기 시작하는 나이라 그런지 대부분의 공룡책이 그림과 간단한 해설, 또는 쉬운 만화로 되어 있더라구요.
저희 딸은 4학년인데, 어렸을 때는 여자아이라 그런지 공룡에 그다지 관심이 없다가 최근에 들어서 과학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공룡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그래서 서대문자연사박물관도 가고, 국립과천과학관도 가서 공룡모형도 보고 왔답니다.
하지만, 정작 책으로 보려고 하니 적당한 수준의 책을 찾기 어려웠어요.
유아용으로 너무 쉽거나.. 아니면 또 너무 어렵거나 초등학생용으로 나온 책이라 해도 글밥만 많은건 또 보기 싫어하더라구요.
그러던 중 문학수첩리틀북스에서 나온 리틀 지식인 공룡 학습만화 시리즈를 알게 되었답니다.
그 중 2권이 시조새에 대한 내용인데요. 먼저 책에 나오는 공룡에 대한 소개를 해주고, 시조새에 대한 만화가 반정도 나와있어요. 만화를 좋아하는 우리 딸이 흥미를 가지게 된 이유도 바로 이 만화때문인데요. 뭐.. 아주 재미있지는 않아도 시조새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는 것처럼 만화가 되어있어서 흥미를 가지게 해주네요.
그리고 뒷부분에는 쥐라기, 공룡, 익룡 그리고 시조새에 대한 내용을 글로 자세히 소개해주고 있어요. 너무 길지도 않으면서 아이들이 궁금한 점에 대해 잘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공룡에 대한 지식을 얻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어렸을 때 그냥 공룡의 이름만 외우는데 집중했다면 이 학습만화 시리즈로는 공룡에 대한 지식을 폭넓게 얻을 수 있어요. 초등학생들에게 딱 적당한 책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