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완자 사회 4-2 - 2011 ㅣ 완자 초등 2012년-2 28
비유와상징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이 되어서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이 바로 사회더라구요.
국어는 어차피 기본실력이 좀 있어야 하는거구, 책읽기를 좋아해서 그렇게 어려워하지 않았고, 수학은 꾸준히 문제를 풀고 학원도 보내고, 과학은 이해를 잘 하면 괜찮은데,
사회는 너무 힘들어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어리다보니 사회라는 개념자체가 잘 안 세워져 있는 데다가 내용도 스스로 실험을 하거나 이해를 하는것이 아니고, 사회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아야 하는데 체험으로 알기에는 어려운 내용들이 많고 또 외워야 하는 것이 너무 많아서 그런것 같았어요.
1학기에는 전과를 안사고 문제집 하나로 버티긴 했는데, 2학기에는 좀더 사회 공부의 양을 늘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전과도 하나 살까.. 하고 생각하던 중 지인께서 완자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학교 공부와 시험 대비하는데, 스스로 공부하기에는 완자가 딱이라구요.
일단 전과처럼 세세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정리는 물론이고 중요한 포인트도 집어주면서 구석구석 연계해서 더 알아야 할 내용이 들어있어서 좋았구요.
사회과 탐구와 연계해서 기능학습을 하면서 심화학습부분도 좋아요.
또 만화를 실어서 기본적인 내용이해를 만화를 통해 흥미를 가지게 한 부분도 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본책과 정답, 그리고 학교시험대비용 문제가 다 분책이 되어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시험때에 문제부분만 다시 볼 수 있는것 뿐만 아니라 숙제 도우미 소책자는 늘 휴대하고 다니면서 시험때는 정리도 되고, 숙제할때는 도우미도 되는 알찬 구성이 아주 좋아요.
2학기에는 완자의 도움으로 사회를 어려워하지 않게 해주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