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문제 7일 만에 끝내기 만화 초등수학 7일 만에 끝내기
윤지은 옮김, 마사키 코쇼 감수 / 살림에듀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애가 초등학교 3학년이 되어 제일 어려워했던 부분은 곱셈,나눗셈, 분수가 아닌 도형이었어요. 규칙만 알면 답을 구할 수 있는 연산이 아닌 머릿속에서 상상을 하면서 그림을 그려줘야 하는데, 그 부분을 너무나 어려워하더라구요.
여자아이라 그런지, 중간고사 때 도형돌리기 공부시키는데 전혀 이해가 안된다고 속상해하더라구요. 사실.. 이해를 하는게 아니라 그냥 보고 알아야 하는 건데, 그게 안되니 어려울 수 밖에요..ㅠ.ㅠ

그래서 어떻게 가르쳐야 하나 고민하던 중 이 책을 알게 되었어요. 3학년 때도 이렇게 도형을 어려워하는데, 학년이 올라갈 수록 어려운 내용이 나오는데, 바로 그 내용이 만화로 되어있네요~
안그래도 요즘 대부분의 공부를 만화로 할 정도로 학습만화를 많이 보고 좋아하는 아이인데,
도형부분이 만화로 나왔다니 너무 좋아서 바로 구입했어요

크기가 다르고 모양이 같은 도형, 공간에 들어갈 정사각형의 개수, 한붓그리기, 동심원의 면적, 직각삼각형, 곡선 도로 면적 구하기, 도형을 반으로 나누기, 직사각형 분할 등 아직 배우지 않은 부분도 있었지만, 공부가 아닌 만화로 보게 하니 쉽게 이해를 하더라구요.

아직 원주율 같은 개념이 없어서 그런 쪽은 학년이 더 올라가면 알게 되겠지만, 배운 부분과 배우지 않아도 만화만으로도 일단 이해를 하는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도형이 그림이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더라구요.

한번 읽고 끝낼 책이 아니고 진도에 맞추어 한번씩 더 읽히게 하고 몇번 반복해서 보면 약간의 선행학습도 되는 책이예요.
우리 딸 이 책 다 보더니 서술형 문제 7일만에 끝내기도 사달라고 하네요.
수학공부에 도움이 되니 꼭 사주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