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영어가 쉬워지는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Intermediate) - 필수영어 문법 한달 완성, 영문법·스피킹·라이팅 동시학습 그래머 게이트웨이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편집부 엮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는 실생활에서 쓰이는 기초영어 문법을 한달만에 완성할 수 있는 교재예요. 현재 한국어판 3권, 영문판으로 2권이 나와있어요.

한국어판은 베이직/베이직 라이트/인터미디엇으로 단계가 되어있는데,

베이직은 영문법의 기초를 다져주는 교재이고 베이직 라이트는 베이직에서 핵심만 빠르게 공부하도록 그리고 인터미디엇은 기초영문법을 공부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쓰이는 문법을 공부하게 해줍니다.


저희 아이는 중3이라서 일단 기초영문법은 공부했기 때문에 고등학교 영문법을 공부하기 전 복습의 의미로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을 공부하기로 했어요.

일단 기존의 딱딱한 영문법이 아닌 정말 실제로 사용하게 만드는 영문법이라서 좋아하더라구요.

객관식 문제보다는 글로 써야하는 문제가 많아서 좀 귀찮다고는 하지만 손으로 직접 써야 연습이 되고 기억이 남겠지요. 연습시키는 문장들도 실제로 사용하는 문장으로 되어있어서 이 문장들만 외워서 어느정도 말을 할 수 있을 듯 해요.


이 교재는 생생한 삽화가 들어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한 페이지에 문법 설명이 간단하게 되어있어서 알고 있던 문법은 다시한번 정리하고 잘 모르던 내용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배운 내용을 실제로 문장을 쓰면서 연습하도록 해서 배운 문법을 제대로 익히게 해주네요.


문법을 공부하고 문제를 통해서 문법을 연습해보고 있구요.

동영상강의 포털 챔프스터디(www.ChamapStudy.com) 에서 강의도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어려운 내용은 강의를 통해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실제 문장을 연습할 수 있게 해주는데, 어렵지 않으면서 반복학습으로 자연스럽게 익히니 좋아요.

이 교재의 장점은 먼저 기초부터 실전까지 영문법 한 달 완성이 가능하고,

상세한 해설과 충분한 연습문제를 제공하면서 반복 학습을 통해 영문법 완성하고

부록으로 부족한 부분까지 확실하게 공부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한 권으로 문법 완전정복이 가능한 것이랍니다.

기존의 딱딱하고 재미없는 영문법 책이 아니라 영어 원서를 보면서 익히는 느낌이네요.

아이가 공부하는 걸 보니 저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이 교재로 공부하면 영문법을 배우면서 함께 실생활 영어를 익힐 수 있을 것 같네요.


*본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실제로 사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