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박사 박주홍의 뇌졸중 이야기 - 한의학박사&의학박사가 집대성한 뇌질환 3부작의 완결판!
박주홍 지음 / 성안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질병으로 인한 사망 중 제일 무서운건 아무래도 암이겠지만, 의외로 60세 이상의 사망원인 1위는 뇌졸중이라고 해요.

수명이 늘어나면서 뇌졸중을 겪는 사람들도 많아지는데, 뇌졸중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고 생활습관의 영향도 크다고 해요.

그리고 뇌졸중은 일단 발생하면 크던작던 후유증이 생기게 되는데, 후유증을 가지고 오래사는것도 분명 힘들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저도 할아버지가 중풍으로 쓰러지셔서 고생하다 돌아가시고, 아버지도 고혈압이 있으셔서 유전적으로도 영향이 있어서 아직은 젊다고 할수있지만,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이책의 저자는 한의학과 의학을 모두 전공하신분이라서 동서양 의학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좀 더 관심을 가지는 질병이라서 책의 활자도 커서 읽기에 편하더라구요.



뇌졸중이 어떻게 발생되는지 뇌의 구조와 뇌의 3대 질환, 그리고 고위험 요인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해주고있구요.

뇌졸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의 진실과 오해에 대해 확실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나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있는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운동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제가 이제 중년을 넘어가다보니 건강검진에서 각종 수치가 빨간불이 켜지기 시작했는데,

비만이 질병은 아니지만 많은 병의 원인이 되고

비만을 없애기위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운동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는데,

뇌졸중 역시 마찬가지더라구요.

마지막으로는 뇌졸중이 생긴후 치료와 재활에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모든 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한것같아요.

뇌졸중에 경각심을 가지고 이 책에 나온대로

식습관, 생활습관, 운동을 하면서 뇌졸중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