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 밸런스 리셋 - 하버드 의대가 밝혀낸 젊은 몸으로 오래 사는 법
네고로 히데유키 지음, 이지현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30대 때는 사실 저혈압에 가까울 정도로 혈압도 낮았는데,

나이가 들다보니 건강검진에서 혈압이 점점 정상범위를 벗어나려 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하루종일 핸드폰을 보는 일이 많다보니 목이 아프고 두통도 있구요.

피곤하고 잠도 잘 못자고 나이가 들다보니 어쩔수 없나보다..하고 반쯤 체념하고 있는데,

상체 밸런스 리셋이라는 책을 읽고나서는 이 증상이 어깨뼈 때문이라고??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사실 혈압과 피로, 수면, 몸이 찌뿌뚱 해지는 것이 어깨뼈와 무슨 상관일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기는 했어요.

목이 아프고 두통이 있는건 그래도 좀 관련이 있을것 같기는 했는데,

이 책에서 얘기하는 증상들이 너무 다 제 얘기라서 좀 이상하기는 하더라구요.

어깨뼈가 굳은 증상을 살펴보는데 제가 해당되는 증상도 많구요.

그래서 이 책을 꼼꼼하게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깨가 굳어있다고 당장 뭐가 힘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별로 신경을 안 쓰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 몸은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그 부분이 굳게 된다고 해요.

어깨뼈와 혈액 순환이 무슨 상관이지? 했는데, 혈액은 심장에서 내보내는 힘 만으로는 전신순환이 어려워서

근육의 힘으로 전신순환을 하게 되는데, 하반신은 종아리, 상반신은 어깨 주변 근육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깨에 문제가 생기면 혈액순환이 힘들어지고 혈압도 높아지고 통증도 생기는 거라고요.

저에게 해당하는 증상이 너무 많고 특히 전 목과 어깨가 늘 결리고 아픈 증상이 있어서

이 책에 나오는 어깨뼈 스트레칭으로 매일 운동을 좀 해보려고 해요.

스트레칭으로 혈압과 피로도 없어진다면 더 좋겠지요~~

 

*본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