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영어 - 좔~ 말이 되는
김종성.장춘화 지음 / 한GLO(한글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좔~ 말이 되는 한글로 영어

10년 이상 공부했지만 눈으로 읽을줄만 알지 듣기도 말하지도 못하는 영어

우리나라 영어말하기는 157개국중 소말리아보다도 못하는 121위라고 합니다.

IQ test도 1위, 영어교육비도 세계 1위인 나라가 말하기는 못하다니..

제 주위에도 영어를 읽고 해석은 해도 듣고 말하기가 되는 사람은 별로 없더라구요.

이 책에서는 영어를 잘하기위한 방법으로 한글로 영어를 읽는 것을 제시하고 있어요.

예전에 제가 영어를 배울때만 해도 파닉스 이런거 안배우고 그냥 영어를 배우다보니

읽는 방법을 몰라서 아래에 한글로 발음기호를 적어놓기도 했었지요.

그런데 그게 왠지 챙피하고 그러면 안될것같아서 어느정도 읽는법을 알고나서는 안쓰고는 했는데, 오히려 한글로 정확하게 발음을 적어놓고 그 발음을 읽어서 익히면 영어를 말할수 있다는 것이네요.

언어는 공부가 아니고 훈련이기 때문에 반복하면서 진도를 나가야 익힐수있다는 것이에요. 우리나라도 옛날에는 서당에서 하늘천 따지 하면서 입으로 소리내고 외우면서 익혔는데 그게 정말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에요.

실제로 저자는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많은 방법을 쓰다가 제일 효과적인 방법으로 한글로 영어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렇게 배운 아이들이 원어민도 놀랄만큼 자연스럽게 말하게 되었다는 것이 고 너무나 놀라웠어요.

뇌과학쪽으로도 언어에 관여하는 뇌가 두군데 있는데 소리를 듣고 말하기를 관장하는 브로카영역과 읽고 쓰기를 관장하는 베르니케영역이 있다고 해요.

브로카 뇌를 깨워야 말을 할수있는데 입으로 말을 안하니 말을 할수가 없는것이지요.

그리고 브로카 뇌는 운동영역이라서 훈련을 해야한다는 것이네요.

사실 영어만 잘해도 할수있는 일이 많은데 2~3개 언어를 동시에 할수있다면 그만큼 더 할수있는 일이 늘어나겠지요.

한글을 영어로 번역하지않고 자연스럽게 영어가 바로 나올수있게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저도 저희 아이와 함께 한글로 영어를 한번 시도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