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6단계 (6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6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아출판] 국어실력을 높이기 위한 독해문제집~ 초능력 국어독해 6단계 공부중이예요~
 
국어 실력은 모든 과목의 실력을 좌우하는 것 같아요.
요즘 수학이 어렵다고 수학 공부는 많이 하고 상대적으로 다른 과목은 좀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학을 잘 하기 위해서는 문제 이해실력도 좋아야 하고, 그러기 위해선 국어 독해력이 먼저인것 같아요.
그래서 전 초등학생 막내에게 꾸준하게 독해와 어휘 공부를 시키고 있어요.
 
 
요즘에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독해 교재가 정말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어휘도 같이 공부할 수 있고, 다양한 분야의 지문을 학년별로 적당한 수준으로 접하게 해주니 편하네요.
사실.. 지금 고등학생인 큰애도 독해공부를 좀 시켜주려고 했었는데 그 때만해도 다양하지 않았거든요.
 
이번에 저희 아이가 공부하는 초능력 국어독해 6단계.. 학년별로 한권씩만 있어서 좀 아쉬워요.
학기 중에는 독해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아서 보통 방학동안에 공부하게 되는데,
여름방학, 겨울방학 두번 있으니 학년별로 두권씩 나왔으면 좋겠어요~~^^
6단계 교과 연계표를 보면 다양한 분야의 지문이 교과서와 또 연계가 되니 더 좋네요~~
 
독해력이 중요하다는 건.. 요즘에는 많은 부모님들이 아실 거라고 생각하구요.
독해력을 키우기 위해선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글을 읽고 글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독해력 문제집을 통해서 독해력과 어휘력을 같이 높이는 것도 필요한것 같아요.
사실... 책을 읽다보면 모르는 단어가 나오는데 그 단어를 자기마음대로 이해하고 아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정확하게 단어와 글의 내용을 알고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초능력 국어독해는 미리보기-지문독해-어휘퀴즈-요약-어휘 마무리로 구성되어있어요.
문제도 다양하고 지문도 다양해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공부한답니다.
 
1주차 내용을 보면 사회,과학,문학,예술, 문학 등 여러 분야의 지문을 읽을 수 있어요.
책을 많이 읽는 아이들보면 보통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에 집중해서 읽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좋아하지 않는 분야도 접하게 해주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지문을 읽고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바로 문제를 풀어보도록 되어있구요.
 
 
한주동안 배운 지문에 나온 어휘를 총정리하면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독해와 어휘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지요???
 
 
그리고 초등력 국어독해의 장점! 바로 무료 스마트 러닝인데요.
QR코드를 통해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물론.. 잘하는 아이들은 꼭 강의를 듣지 않아도 되겠지만, 혼자 공부하기 어렵거나
내용을 알아도 강의를 들으면 더 잘 이해가 되는 것 같아요.
 
 
 
 
초능력 국어독해와 함께면 독해력과 어휘력을 모두 키울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