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 바로 알기 초등 국어 4-1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어휘 바로 알기 (2024년)
구세민 외 지음 / 미래엔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이번에 저희 막내가 4학년 되면서 겨울방학동안 국어공부를 무얼 시켜야 하나 고민하던 중
미래엔에서 어휘바로알기 교재가 나온걸 알게 되었어요.
저학년은 글자바로쓰기, 고학년은 어휘바로알기 교재가 있더라구요.
국어공부하는데 제일 밑바탕이 되는 어휘를 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교재 너무 맘에 들어요.
하루한장 독해는 작년부터 풀고 있던 교재라서 당연히 이번 학기에도 풀 예정이구요.
교재 안에 보면 4학년 1학기 주요 어휘가 표로 정리되어있어요.
아는 단어는 체크하고 모르는 단어는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체크하도록 되어있네요.
4학년 1학기에 나오는 단어들이니 미리미리 알고 지나가면 수업시간에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이 교재는 관련된 어휘를 묶어서 공부하고 또 직접 쓰게 하면서 맞춤법도 배울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관용구나 속담같이 자주 쓰이지만 아이들이 잘 모르는 어구들도 알려주고 있어요.
한 단원이 끝나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어서 잘 익혔는지 확인하는 과정도 있네요.
어휘 익힘 과정은 관련된 어휘를 묶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하게 해주네요.
1단원에서는 흉내내는 말, 수를 세는 말, 행동을 당하는 말, 뜻이 여러가지 인 말.. 등을 알려주어요.
어휘를 활용해서 문장 완성하는 코너도 있구요.
마지막 어휘 평가 코너에서는 긴 글을 읽고 문제를 푸는 과정도 있어요.
보통 한 단원에 4~5일 정도 진행되기 때문에

겨울방학동안 매일매일 공부한다면 충분히 끝낼 수 있는 분량이예요.
물론 학기 중에 단원이 진행할 때 예습해도 좋겠지만..

이왕이면 시간이 있는 겨울방학에 한권 마무리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매일매일 진행해서 학기 시작하기전에 어휘를 마무리하고 하루한장 독해로 진행하려 합니다.
모든 과목의 기초인 국어! 국어실력 키우면 다른 과목들도 잘 할 수 있겠지요~
어휘바로알기 교재 어휘력 키우는데 딱 좋은 교재라고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