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작가가 되는 비밀 노트
베르나르 프리오 지음, 최린 옮김, 박현숙 감수 / 해와나무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글쓰기를 좋아하지도 잘하지도 않아요.
물론 이 책은 일반적인 글쓰기 보다는 제목처럼 작가가 되기 위한 글쓰기를 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어떻게 글을 쓰던.. 글짓기를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무척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랍니다.
이 책은 정말 글쓰기를 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글쓰는 순서를 알려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밀을 강조하면서 말이예요.
가장 첫번째 비밀은 이 책을 남에게 보여주지 않는 거랍니다.
남에게 보여주지 않기 위해 이 책에는 독약이 있다는 등.. 약간의 상상력을 발휘하게 하지요.
그리고 필명을 짓도록 하구요.. '나'라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고 있어요.
일반적인 나 말고 자신의 장점 등에 대해서요.
내가 잘한일이나, 착했던 행동, 할줄 아는 것 등.. 가장 쓰기 편한 나를 중심으로 글쓰기를 연습해요.
그리고 또 나의 멍청한 짓도 적어보고.. 최고의 순간도 기록해보고..
그러다가 쓴글을 고쳐보기도 하면서 글짓는 연습을 합니다.
아무래도 자신이 실제로 일어난 일을 가지고 글쓰는 연습을 하는 것이라서 좀 더 자연스럽고
이 단계까지라도 잘 연습하면 일기는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면서 차츰 실제적인 글짓기 단계로 간답니다.
거짓말도 적어보고, 캐릭터도 만들어보고, 다양한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글짓기를 하게 되네요.
중간중간 작가가 실제로 얘기해 주는 것 처럼 페이지가 꾸며져 있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실제로 글을 써보고 싶은 아이들이 이 책만 따라 한다면 멋진 한편의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저희 아이는 어려서 그정도 단계는 안되고, 일기를 잘 쓰는 데 도움을 받을수 있을 듯 하네요.
제가 이 책을 따라서 한번 글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