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ularJS 인 액션 - AngularJS in Action
루카스 루벨키.브라이언 포드 지음, 장현희 옮김 / 제이펍 / 2015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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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귤러 js는 오픈소스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로, 코드를 조직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대규모 자바스크립트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하기위해 만들어졌다. 이 책만의 친절하게 깊이있는 설명으로 앵귤러 js가 제공되는 컴포넌트들에 대한 구조를 파악할 수 있었다. 요즘 클라우드라 하지만 MAEN STACK쓰는곳이 많지 않겠지만 이 책을 접하면서 언어와 프레임워크가 달라도 구조이해용으로 좋을 것같다.

뷰모델,뷰,뷰모델에 대해 구조화하고 실제로 컨트롤러에 선언하는부분을 코딩예제를 통해 설명되어있다. 각 주석마다 어떤의미를 하는지 용어에 대한 정리가 깔끔하게 되어있다. 다만 책에서 소개하는 앵귤러JS 버전이 낮아 아쉬웠다. 안젤로를 개발하려면  앵귤러 모듈들을 결합하여 동작하는 방식 등 어떻게 적용되는지 시각화하였다. 모범사례를 통해 참고가 될 수 있도록 URL와 사례를 제시하면서 다양한 팁과 기법으로 그 이상의 가치를 생각할 수 있었다. 

이 책의 장점은 앵귤러 js 기초적인 내용과 중요한 핵심부분을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다는 점이다. 뷰와 컨트롤러의 관계를 정확하게 무슨일을 하는지 그림을 통해 설명되어 있다.  각 콘솔출력결과를 문법적으로 어떤 의미를 하는지 저자만의 방식으로 설명되어있다.

중간에 디렉티브는 HTML을 도메인 특화언어로 탈바꿈해주는 기능을 한다는 부분이 있는데 앵귤러 js 프레임워크가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기능중에 하나이다. 디렉티브 이 아이는 정말 예술적인 매력적인 언어기능을 한다. 각 예제코드를 통해서 링크함수로도 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을 알수 있었다. appendix A~D 카르마설치부분은 화면캡쳐를 통해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있다. 아쉬운 점은 안젤로는 처음들어보는데 설명이 너무 간략해서 크게 와닿지 않았다. 종합적으로 이 책은 자바 기본서 한권 다 본후에 봐야 어느정도 이 책이 이해하기 쉬울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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덜어냄의 법칙 - 독보적인 존재가 되기 위한 6가지 법칙
매튜 메이 지음, 박미경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 / 201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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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덜어냄의 법칙' 제목을 보는 순간 큰 것을 잃는 것보다 덜어냄으로써 소중함을 지켜야한다는 생각했습니다.
첫장부터 로고와 그림의 여백에 대해 분석되어있는데 신기하고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첫번째 법칙은 여백이 실존을 이긴다인데 이 말은 복잡함속에서 가장 임팩트한 부분을 넣어서 부각시키는 것이 탁월한 디자인이라는 것입니다. 사례를 들어 역사적인 사실을 명쾌하게 알게 되는 동시에 공감했습니다. 특히 덜어내기는 자신감이 있을때 시작된다는 이부분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가장 단순한 규칙이 가장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는것이 어떠한 패턴을 통제하는것 보다 잘 활용하는가가 중요합니다. 불필요한 것을 배제하고 간단히 룰을 정해 자율적으로 하다보면 공유가 생기고 자연스럽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하고자 하는 것을 완성할 때 어떠한 정보를 제한하면 생각은 자유로워진다.이 말이 공감합니다. 이사람 저사람 조언이나 정보를 참고하다보면 자신만의 스토리를 장식할 대미가 늦어진다.
창의성은 제약이 있을 때 더 활성화된다. 이부분은 제약조건을 두면 초점을 제공하고 구체화되지만 창의성을 없애질수있지만 모든 제약을 이겨낼수 있으면 통찰력과 그 이상의 상상으로 좋은 작품을 만들수 있다.즉,불가능한 목표를 세우자는 말이다.
혁신은 파괴에서 시작된다. 그것은 관습을 파괴하는 반전 of 반전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하는 것보다 낫다. 이부분은 노벨물리학상 수상자부터 3M의 엔지니어까지 5명의 이야기가 있다. 이야기를 통해 목적성 있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었다.
모든지 적당하면 좋다고 생각했는데 때로는 덜어내는것이 궁극적인 덜어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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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순간의 인문학
한귀은 지음 / 한빛비즈 / 201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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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순간의 인문학

인문학 자체가 통섭의 학문이라 생각했는데 역발상을 하게 되는 <모든 순간의 인문학>책이다. 주로 사랑을 소재로 이야기가 나오고 이에 작가에 대한 생각이 공감이 되었다. 영화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분석을 하는데 심리학적인 면에서 정말 여자들의 직감은 99%인 것같다.실생활에서 인문학적인 관점으로 생각해 볼 수있다는 점이 이색적이었고, 철학적인 관점에서도 절대적인가치 이것이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주는가, 자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작가는 삶의 목적은 행복이 아니라 성숙된 행복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철학이라고 하면 인문학을 떠오르곤 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생각의 전환이 되었다. 인문학이답시고, 작가의 에피소드가 있고 상투적인 단어가 전혀없어 편안하게 읽혀짐은 읽음의 즐거움이다. 에피소드라 함은 어릴적 기억에 대해 도스토예프스키관점에서도 생각해보고, 여러 철학자들의 관점을 재해석하는데 공감이 되어서 마음속으로 맞장구쳤다. 보안이 필요한 현재에 탈자본주의생활에 대한 기억이 다르게 인식된다는 점이고, 기억의 시스템을 잘 다루어야 행복으로 의리로 사람답게 삶의 즐거움였음을 안다. ‘사랑’이라는 단어는 음악에서도 가사로 많이 나오지만 이 책에 초반부에 사랑에 관한 서적인가 싶을정도로 많이 나온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나는것은 이상형에 대한 이야기인데 프로이트의 관점에서 봤을때 이상적 자아를 대체하기 위한것을 이상형이라고 하는데 이상형을 사랑보다는 예술작품으로 생각하는것은점은 현실적인 것같다. 물론 이상형을 만날 수 있겠지만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를 수 있고 어떤사람이나 완벽한 사람은 없다. 누구나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고, 성숙된 사랑은 미켈란젤로현상인것이 일반적이다. 사랑에 대한 시력을 키우고 마음을 비우는것은 사랑뿐만 아니라 심신에도 안정되고 바쁜일상속 현대인에게 해주고 싶은말이다.

비주얼이 좋다라는 말은 자본주의의 속성에서 전제되어 있다. 그 틀에서 자연스레 다중매체에서 나오는 연예인을 동경하며 아름답다 멋지다라는 표현은 한마디로 비주얼이 좋다라고 하는데 단순히 외모지상주의보다는 그 사람에 대한 내적인 면모와 패션 가치등을 고려했을때 비주얼이 좋다라고 종합적인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좋아한다는 말은 무생물로 비유한다. 무생물에게 새로운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좋아함을 지속가능하도록 만들어야한다는 점이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봤는데 아무리해도 떠오르지 않는다. 나를 제대로 알고, 자기개발이 필요한 것 같다.

책에서 언급하듯이 장기하 노래가 시대적 해석을 해준다는 것은 세련된 진화와 이 시대를 초월하는 인간상을 보여준다. 노래 가사가 정말 공감이 되고, 삶의 긍정을 불어주는 노래같다. 흥미로운 것같다.

쇼핑을 통해 결핍을 완전히 채워줄 수 없고, 오감을 키워야 한다. 술도 그렇고 모든 것이 적당해야한다. 정말 인간의 욕망을 드러내는 순간 용기가 필요하다. 책을 읽는 내내 감성을 자극했고,힐링된 느낌이었다. 주로 영화,드라마 이야기와 철학자의 말을 인용한 것을 믹스해서 다룬 내용이기에 스토리에 관해서는 삶을 다양하게 해석하는 안목이 생긴 것같다.

살면서 정말 자존감은 중요하다. 살아가는 이유이고, 윌리엄제임스 자존감의 공식이 있는데 내생각은 다르다. 자존감은 꼭 성공할 때 나오는게 아니라 평상시 자신에 대한 가치를 충족시킬수 있는 소소한 무언가를 했을때도 성취감을 느껴서 자존감이 상승할 수 있는것이다. 또한 극복하는 능력도 하나의 자존감상승한다고 볼 수있다.

자존감이란 마음의 살을 만져서 근육을 만드는 일이다라는 말은 정말 좋은말인 것같다.

할 일 너무 많을때 그것으로부터 탈피하고 싶을때 가 있는데 남들과 비교하면서 동기부여하는 경우 절대적인 가치에 대해 생각해봐야 한다.

어떤것이 진정한 행복인것인지 탁월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것같다.

생활 속에서 인문학적 감성의 시너지 효과는 모든 것을 다양하게 해석하고,매력적으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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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때 유럽 문화사를 시리즈별로 다 읽었었는데 정말 뿌리와이파리출판사 좋아요 ㅋ 앞으로도 좋은책 많이 출간해주세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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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수의 하악하악... 이책은 정말 특유의 문체와 그림과 이외수만의 내공이 있는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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