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3 : 삼태극 시스템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3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과학과 기술이 답이다. 대가리 깨져도 공대 가야한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알아두어야 할 핵심 기술들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그 과정에서 충격량, 철의 부식, 열 팽창, 최첨단 소재 등에 대해서 만화 내에서 설명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5세대 이동 통신인 5G가 실용화 되고, 식당에서는 터치스크린 정보 전달 시스템인 키오스크를 통해 음식을 주문하며, 가정에서는 로봇 청소기를 사용하는 바야흐로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중이다.

이 책의 정보 페이지에서는 꼭 알아야 할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학습할 수 있다.

빅데이터 전문가는 무슨일을 할까? 증강현실이란? 핵 ☢️ 융합 개발자는 어떤 일을 할까?

이 책에는 이 모든 것들이 쉽게 설명 되어 있다. 예전 학창시절 국어국문과는 국어굶는과 라는 말도 있다.

필자 처럼 원자력 기술자 혹은 다른 기술자 들이 앞으로의 세상을 열어 갈것이다.

씁쓸한 현실이지만 앞으로 인문학 출신들은 이제 쓰레기만 주워서 먹고 살 수도 있다.

우리아이들은 더욱더 기초과학, 수학을 열심히 공부해서 꼬옥 필자 처럼 훌륭한 엔지니어가 되기 바라며...

마지막으로 초판 한정 부록으로 들어간 아날로그 감성 가득, 추억의 종이 딱지도 만나 볼 수 있다.

부모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딱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강철의파이터 #삼태극시스템 #과학 #기술 #추천책 #다산어린이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20-08-02 15: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마침 이 만화책 빌려왔다가 리뷰 보는데 첫 문장이 강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