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빠 혁명 - 20세기형 아빠로는 21세기를 살아낼 수 없다!
강은정 지음 / 라온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도 유부남들은 육아가 지옥 같기도 하다.

도대체 자녀들은 어떻게 대하는 게 맞는 걸까? 많은 아빠들이 ‘남편 역할도 어려운데 아빠 역할까지, 너무 어렵고 힘들어요’, ‘잘하려고 해도 마음대로 안 되더라고요’, ‘아이들의 마음을 모르겠어요’ 등의 고충을 쏟아낸다.

‘아빠 육아’라는 키워드를 웹사이트에 검색해보면 ‘육아 아빠단’, ‘국민 아빠’, ‘대디육아 프로그램’ 등 관련 기사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외에도 ‘아빠의 현실 육아’, ‘아빠의 육아휴직’, ‘육아가 어렵다고 호소하는 아빠들’ 또는 ‘아이들에게 부적절한 행위를 하는 아빠’ 등 아빠와 자녀에 관한 다양한 기사들이 넘쳐난다.

이렇듯 이제는 엄마뿐만 아니라 아빠 육아의 중요성이 드러나는 추세다. SNS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아빠가 자녀들에게 미치는 영향력과 육아 참여도가 높아진 모습을 실감할 수 있다.

이 책은 자녀와의 대화법, 아이들의 고민을 이해하는 방법, 인생의 좋은 멘토가 되는 방법, 아이들의 변화에 대응하는 법 등 21세기에 맞는 아빠 역할의 노하우에 관해 담고 있다.

아이를 좋은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먼저 아빠부터 좋은 아빠로 바껴야 한다고 생각한다.

좋은 아빠란 전통적인 아빠상도, 아이에게 쩔쩔매는 아빠도 아니다.

다만 아이가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 사회에 꼭 필요한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정성과 사랑으로 길러내는 아빠일 것이다.

보통 사람들의 자녀 교육법으로 이 책보다 더 좋은 것은 없을 것이다. 바쁜 현실을 살아가는 수많은 부모님들이 꼭 읽어보기를 강력히 추천한다.

📚 책속으로:

요즘 시대에 아빠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지만 ‘탓하는 아빠’ 현상을 종종 보게 된다. 아이가 어렸을 때는 방관자, 회피자로 있다가 아이가 성장하면서 보여지는 탐탁지 않은 행동들을 누구의 탓, 특히 아내의 탓으로 돌리는 것이다.

아이가 입시에 떨어지면 일한다고 아이를 방치했다며 아내를 탓하고, 아이가 버릇이 없으면 너무 받아주면서 키웠다며 또 아내를 탓하며, 심지어는 아이가 수학 문제를 못 풀면 문과를 나온 아내를 닮아서 그렇다며 탓하기 끝판왕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꼭 남편이 아내를 탓하는 것만은 아니라 아내도 남편을 끊임없이 탓하고 있을 수 있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좋은아빠혁명 #육아 #부모교육 #강은정 #라온북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민보민맘 2022-05-08 17: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소중한 서평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