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탈무드 - 한국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20가지 방법
홍익희.김정완.이민영 지음 / 행복한북클럽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진정한 성공이란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특성과 개성을 잘 개발하고, 남보다 위에 서는 것이 아니라 남다르게 사는 것이다.

탈무드 하면 우리 주변에서 한 번이라도 들은 명언들이 많을 것이다.

“물고기가 입으로 낚싯바늘을 물어 잡히듯, 인간 또한 언제나 그 입이 문제다. 두 개의 화살을 갖지 마라. 두 번째 화살이 있기 때문에 첫 번째 화살에 집중하지 않게 된다. 눈에 보이지 않은 것보다 마음이 보이지 않는 쪽이 더 두렵다.”

『탈무드』는 구약성서의 사상과 이념을 상속받고 종교예배, 의식, 도덕, 법률, 신앙, 사회행동 등 인간 생활 전체를 규제하고 있다.

유대교에서는 종교와 도덕이 절대적으로 결합됨으로써 모든 생활의 지침과 방식을 제공해 주고 있다. 이렇듯 탈무드는 유대인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해 온 책이다.

서기 70년 성전이 무너지고 유대인들이 팔레스타인을 떠나 로마 제국의 여러 곳으로 뿔뿔이 흩어지게 되자 유대인들은 민족의 동질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탈무드를 구상하게 되었다.

흩어져 있던 가르침들을 하나의 책으로 완성한 것이 미슈나인데, 이는 토라(율법)에 대한 전통적인 해석과 토라의 실생활 적용에 대한 가르침을 담고 있는 책이다.

탈무드는 유대인의 신앙과 민족정신의 원천이며 이들의 탁월한 교육과 경제 활동을 가능하게 해 준 바탕이 되어 왔다.

이 책은 유대인의 강점을 찾아 한국식으로 실천할 수 있는 책이다.

#코리안탈무드 는 성공한 유대인들의 사례와 그 기저에 깔린 탈무드 사상을 분석하여 한국인을 위한 자기계발 방법론으로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을 정독 한다면 우리 국민 모두가 성장하고 성공에 이를 수 있고 더 나아가 한국이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책속으로:

마음껏 실패하고 끝없이 성장하라. 책을 단순히 읽는다면 작가의 의견을 듣는 것과 다를 바 없다.

그러나 질문을 한다는 것은 그 작가의 주장을 충분히 이해한 뒤에 자기 생각을 융합하여 새롭게 쌓아올리는 과정이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행복한북클럽 #탈무드 #홍익희 #김정완 #이민영 #책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1-02 02: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