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서 제안서 작성법
사이토 마코토 지음, 양영철 옮김 / 삼양미디어 / 2004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었다고 기획서를 잘 쓸거라는 편견을 버리자. 이 책은 그야말로 기획서 예문들이 대부분이다. 사내 행사 관련, 상품기획, 점포개발, 광고, PR, 판촉, 이벤트 기획 등 각각의 해당하는 기획서의 예문을 제시해 준다. 각 범주마다 예문은 5~6개 씩 들어가 있다. 예를 들어, 디자인 관련 기획서의 경우에는 광고캠패인이나 신문/잡지 디자인, 혹은 텔레비전 CM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너무나 예문중심으로 되어 있기에 실질적으로 이에 해당하지 않는 기획서를 쓰고자 할 때는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없다. 또한, 설사 이 책에서 다루는 부분에 관하여 기획서를 쓰고자 할 경우에도 여기에 나온 예문대로 쓴다는 것은 상상하기도 어렵다.

결국, 개인적으로 이 책은 당장 기획서를 써야하는데 머리속이 텅텅 빈듯한 느낌을 주어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나름대로 사전조사를 하고 기본 지식을 가진 사람이 이 책을 보았다고 해서 기획서를 더 잘 쓴다거나 혹은 기획서 작성에 유리하다고 말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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