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켈리의 신비마트 3 ㅣ 김켈리의 신비마트 3
김켈리 원작, 이세경 지음, 권용완.박상빈 그림 / 베가북스 / 2025년 5월
평점 :

무엇이든 해결해주는 마트가 있다고요? 고민을 말하기도 전에 척척 알아채고 해결 방법을 알려 준다고요? 신비마트에 가면 공부, 친구, 외모, 진로 등등 아이들의 고민을 마법처럼 해결해 준다나요. 이런 마트가 있다면, 늘 문전성시를 이루겠지요?

'김켈리의 신비마트'는 아이들의 고민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원작자가 초등학교교사 출신이니만큼 아이들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를 누구보다 잘 알아채지 않았을까 합니다. 말하지 않아도 척척 알아채는 신비마트 사장님처럼 말이죠. 그러니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 없겠지요?

<김켈리의 신비마트 3>는 반장이 되고 싶지만 발표하는 것이 두려운 켈리와 전학 온 친구의 괴롭힘으로 학교에 가는 것이 괴로운 봉식이가 신비마트 사장님의 도움으로 고민을 해결해가는 이야기입니다. 켈리와 봉식은 어떤 신비한 마법 도구를 이용하여 고민을 해결하게 될까요? 켈리는 반장이 될 수 있을까요? 봉식은 괴롭히는 친구에게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반장이 되고 싶지만 친구들 앞에 나가 발표를 하는 것이 두려운 켈리, 신비마트 사장님은 켈리에게 필요한 것이라며 '발표 천재 마이크'를 건넵니다. 사실 신비마트 사장님은 말하지 않아도 알아채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신비한 마법 도구를 주는데요. 발표가 두려워 고민하는 켈리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발표 천재 마이크'였답니다. "누구나 자신감 넘치고 멋지게 발표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이크" 덕분에 켈리는 유력한 후보 빛나를 제치고 반장이 됩니다.

하지만 반장의 길이 절대 쉬운 것은 아니었다지요. 스스로 리더로서의 자질이 없다는 생각에 빠진 켈리는 반 친구들의 눈치를 보게 되고, 급기야 친구들이 자신을 미워한다는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이러려고 반장이 되었던 것 아닌데 말이죠. 또 다시 신비마트를 찾아간 켈리, 역시 말하지 않아도 켈리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마법 도구 '마음 속 두려움이 보이는 안경'을 건넵니다. 이 안경은 자신의 속마음은 물론 앞에 있는 사람의 깊은 마음속 두려움까지 알 수 있게 만드는 안경이었답니다. 켈리는 고민을 해결하고, 멋진 반장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김켈리의 신비마트'만의 매력은 바로 실생활에서 어떻게 응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준다는 것, 켈리처럼 다른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두렵다면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따라하면 좋겠지요? 어떻게 하면 발표를 잘할 수 있을까요? 우선 말할 내용을 미리 정리하고, 큰 목소리로 또박또박 말해야 하며, 발표할 때는 눈을 들어 앞을 바라보며 말해야 하고...., 더 자세한 내용은 신비마트를 찾아서 알아보길 바래요! 봉식이가 어떻게 고민을 해결할지도 함께요. 각자 개성이 넘치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고민 해결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 새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읽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는 건, 슬쩍 알려드립니다.

꿈오리의 마음을 어찌 알았는지, '발표 천재 마이크'와 '마음 속 두려움이 보이는 안경' 카드를 받았습니다. 지니고만 있어도 마법이 찾아오는 신비카드라고 하니, 강의할 때마다 챙겨가야 하려나요?!
<김켈리의 신비마트 3>는 반장이 되고 싶지만 발표하는 것이 두려운 켈리와 전학 온 친구의 괴롭힘으로 학교에 가는 것이 괴로운 봉식이가 신비마트 사장님의 도움으로 고민을 해결해가는 이야기입니다. 켈리와 봉식은 어떤 신비한 마법 도구를 이용하여 고민을 해결하게 될까요? 켈리는 멋진 반장이 될 수 있을까요? 봉식이는 어떤 방법으로 괴롭히는 친구에게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꿈오리 한줄평 : 고민도 나누면 반이 되지 않을까? 그러니 혼자 끙끙 앓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