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보름달 밤에 만나 웅진 세계그림책 247
노무라 우코 지음, 고향옥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름달이 온 세상을 환하게 비추는 밤, 호수 위에도 밝고 환하게 빛나는 보름달이 떴습니다. 그리고 보름달을 바라보는 세 친구가 있습니다. 달님에게 소원이라도 비는 걸까요? 달님이 너~무 예뻐서 달멍이라도 하고 있는 걸까요?

 


<다음 보름달 밤에 만나>는 어느 숲속에 살고 있는 오리너구리와 쿼카(언뜻 쥐와 닮은 듯 보이는 캥거루과 포유류) 그리고 가시두더지가 보름달 밤에 만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단짝 친구인 셋은 보름달이 뜨는 밤이면 늘 함께 나들이를 한답니다. 한 달에 한 번 만나는 셈이니 얼마나 할 이야기가 많겠어요?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나눠 먹다 보면 시간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간답니다.

 

달님을 갖고 싶어!

반짝반짝, 동글동글. 참 예쁘잖아.

'다음 보름달 밤에 만나' ~

 

반짝반짝 빛나는 예쁜 보름달을 집에 가져다 두고 매일 매일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풀쩍 풀쩍 하늘 높~이 뛰어오르면 보름달을 딸 수 있을까요? 정말 그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아무리 높이 뛰어 올라도 손끝 하나 닿지 않을 만큼 높은 곳에 떠 있는 보름달, 세 친구는 다음 보름달이 뜨는 밤에 만나기로 약속하며 헤어집니다.

 


달님이잖아!

저 달님이라면 손에 닿을지도 몰라.

'다음 보름달 밤에 만나' ~

 

집에 돌아온 오리너구리는 깜짝 놀라고 맙니다. 집 앞 호수 위에도 보름달이 떠 있는 게 아니겠어요? 호수 위에 떠 있는 보름달은 분명 잡을 수 있을 것 같았지요. 그물로 호수에 있는 보름달을 잡으려는 오리너구리...,오리너구리는 호수에 있는 보름달을 건져낼 수 있을까요? 오리너구리가 보름달을 가질 수 있게 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다시 보름달이 뜨는 밤이 되었습니다. 오리너구리는 친구들을 만나러 갑니다. 그런데 이게 어찌된 일일까요?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길이 너무 조용합니다. 부엉이 할아버지의 노랫소리, 벌레들이 나뭇잎을 갉아 먹는 소리, 동물들 발자국 소리...,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길에 들렸던 그 소리들이 왜 들리지 않는 걸까요? 보름달이 뜨는 밤인데도 깜깜한 숲속, 도대체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요? 오리너구리와 쿼카 그리고 가시두더지는 달밤 나들이를 할 수 있을까요?

 

보름달이 갖고 싶어 그물로 건져내려한 오리너구리, 그럼 반짝반짝 빛나고 예쁜 보름달을 한 달에 한 번이 아니라 매일 매일 볼 수 있겠지요? 하지만 다른 친구들은 예쁜 보름달을 볼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만의 보름달도 좋겠지만, 모두가 다 함께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운 보름달을 볼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요? 그럼 오리너구리와 쿼카 그리고 가시두더지는 보름달이 뜨는 밤에 달밤 나들이를 할 수 있겠지요?

 

크고 둥근 보름달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왠지 소원을 빌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가끔 폴짝 뛰어오르면 손이 닿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착각이 들만큼 달이 낮게 뜨는 날도 있는데요. 혹시 달을 잡으려고 폴짝 폴짝 뛰지는 않았나요? 물속에 비친 달을 보고 잡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 적은 없나요? <다음 보름달 밤에 만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어린 아이 시절의 소망과 무한한 상상을 사랑스럽고 예쁜 이야기로 그려낸 작품입니다. 첫 장을 펼치면 독자들은 오리너구리와 쿼카 그리고 가시두더지와 함께 달밤 나들이를 하고 싶은 마음이 보름달처럼 가득 차오르는데요. 환한 달빛 아래 맛있는 음식도 먹고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눌 듯합니다. 밤이 새는 줄도 모르고 말이죠. 함께 하고픈 분들이 있다면 <다음 보름달 밤에 만나>는 건 어떨까요?

 

꿈오리 한줄평 : 어린 아이 시절의 소망과 무한한 상상을 사랑스럽고 예쁜 이야기로 그려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