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 줄줄 티라뇽 씨 - 2023 볼로냐 라가치상 어메이징 북쉘프 선정 도서
퉁옌 지음, 류페이페이.창보원 그림, 류희정 옮김 / 현암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과 표지 그림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그림책 <콧물 줄줄 티라뇽 씨>, 눈물 찔끔, 콧물 줄줄, 티라뇽 씨에겐 무슨 일이 있는 것일까요? 혹시 감기라도 걸린 걸까요? 아니면 지독한 비염이라도 있는 걸까요?

 

앞 뒤 면지를 가득 채운 그림들, 자세히 들여다보면 각종 트로피와 메달이 보이는데요. 앞장과 뒷장은 누가 봐도 다른 곳에서 수여한 것들임을 알 수 있답니다. 어쨌든 무언가 멋진 일을 하고 있는 것만은 틀림이 없는 듯합니다. 그래서 티라뇽 씨에게 어떤 일이 일어난 것인지 더 궁금해집니다.

 


광고판에도 스크린에도......,

여기를 봐도 저기를 봐도

온통 티라뇽 씨 얘기뿐이었어요.

'콧물 줄줄 티라뇽 씨' ~

 

티라뇽 씨는 불 뿜기를 정말 잘 한답니다. 남들보다 훨씬 뛰어난 불 뿜기 덕분에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스타가 되었지요. 주연을 맡은 영화도 절찬 상영 중인데다 각종 광고와 인터뷰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여느 때처럼 출근 준비를 하던 바로 그때, 아주 정말 대단하고 요란한 재채기가 나왔답니다. 콧물을 훌쩍이며 촬영장으로 가는 티라뇽 씨, 감기라도 걸린 것일까요? 혹시 불을 못 뿜으면 어떡하죠? 이런저런 고민으로 불안한 티라뇽 씨, 하지만 뭐 별 일이 있겠어요?

 


여느 때처럼 분장을 하고 촬영장에 들어선 티라뇽 씨, 감독의 사인에 불을 내뿜으려는 그 순간, 코에서 나온 건 불이 아니라 콧물이었답니다. 불이 붙어야 하는데 온통 물이라니, 당연히 촬영은 엉망진창이 되었지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려니 했는데, 콧물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대로 있을 수는 없겠죠? 이런 저런 방법들을 찾아 시도해 보는 티라뇽 씨, 하지만 그 어떤 것으로도 콧물을 멈출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니 예전처럼 불을 내뿜는다는 건 상상조차 할 수 없었죠. 이제 티라뇽 씨는 무얼 할 수 있을까요? 절망에 빠진 티라뇽 씨는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모두 기뻐하며 티라뇽 씨를 둘러싸고 소리쳤어요!

'콧물 줄줄 티라뇽 씨' ~

 

티라뇽 씨에게 무언가 특별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인 티라뇽 씨, 티라뇽 씨에겐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위기가 기회로 바뀌는 순간, 자신 안에 잠들어 있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게 된 티라뇽 씨, 그래서 티라뇽 씨의 그 후 이야기가 더 궁금해집니다.

 

살다보면 한번쯤은 이런 순간이 찾아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 절망하고 좌절하고 포기하는 대신 그 순간 할 수 있는 일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위기가 기회의 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티라뇽 씨처럼 말이에요.

 

꿈오리 한줄평 : 위기가 기회로, 역전의 순간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