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의 법칙 바람그림책 139
박종진 지음, 오승민 그림 / 천개의바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란 하늘 아래 끝없이 펼쳐진 넓은 초원, 덧표지 속 초원의 모습은 너무나 평화로워 보입니다. 물론 먹고 먹히는 먹이사슬에 의해 쫓고 쫓기는 동물들이 존재하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자연의 법칙이죠.

 

덧표지(재킷)가 감싸고 있는 표지 그림은 너무나 강렬합니다. 표지를 가득 채운 건 바로 금방이라도 표지를 뚫고 나올 것만 같은 표범의 두 눈,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아야만 하는 표범의 두 눈이죠.

 

당신이 생각하는 초원의 법칙은 무엇인가요?

'초원의 법칙' ~

 

이야기는 "당신이 생각하는 초원의 법칙은 무엇인가요?"라고 묻는 덧표지 책날개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표지를 넘기면 무언가를 노리며 몰래 다가가는 듯한 모습의 표범이 보입니다. 표범이 노리는 건 누구일까요? 속표지에서 표범이 쫓고 있는 누군가의 모습이 보입니다.

 


 

사슴이 뜁니다.

'초원의 법칙' ~

 

금방이라도 책을 뚫고 나올 듯한 강렬한 표범의 두 눈, 그 눈이 향하는 건 바로 사슴입니다. 사슴이 뜁니다. 끈덕지게 따라붙는 표범, 사슴은 금방이라도 잡아먹힐 것 같지만 포기하지 않습니다. 살아남아야 하니까요.

 


!

'초원의 법칙' ~

 

쫓고 쫓기는 표범과 사슴, 이들의 관계를 무너뜨린 건 바로 한 발의 총소리입니다. 이제 표범이 쫓깁니다. 총을 든 밀렵꾼들에게요. 차를 타고 총을 든 밀렵꾼들에게 쫓기는 표범은 달립니다. 살아남아야 하니까요. 하필 이 중요한 때에 발을 삐끗한 표범, 이제 잡힐 일만 남을 걸까요?

 


별이 빛나는 너무나 아름다운 밤, 어둠이 내린 초원에도 빛이 생겼습니다. 그 사이를 두려움에 사로잡힌 밀렵꾼들이 총을 든 채 걸어갑니다. 살아남아야 하니까요. 이때 강렬한 눈빛 하나가 밀렵꾼들을 향해 다가옵니다. 그 눈빛을 향해 울리는 한 발의 총성, 두려움에 사로잡힌 밀렵꾼들, 지칠 대로 지친 밀렵꾼들 앞에 나타난 건 누구일까요? 맨 앞에 있는 사람은 왜 웃고 있는 것일까요?

 

이야기가 그림이 되고 그림이 이야기가 되는 듯한 그림책, 짧고 간결한 문장에 많은 생각거리를 던져주는 글과 마치 초원 어딘가에서 지켜보고 있는 듯 생동감 있는 그림의 환상적인 콜라보, 책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초원의 법칙>에 빠져들지 않을 독자가 있을까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초원에서 사슴이 살아남기 위해 달리는 건 자연의 법칙, 표범이 살아남기 위해 달리는 것 또한 자연의 법칙입니다. 그렇다면 인간들이 총을 든 채 자동차를 타고 달리는 것 또한 자연의 법칙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건 단지 인간들의 마음에 가득 찬 탐욕 때문은 아닐까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초원의 법칙'은 무엇인가요?

 

꿈오리 한줄평 : 짧고 간결한 문장에 많은 생각거리를 던져주는 글과 초원 어딘가에서 지켜보고 있는 듯 생동감 있는 그림의 환상적인 콜라보는 독자들을 <초원의 법칙> 속으로 빠져 들게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