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나! 정말 화가 나! 토이북 보물창고 12
레슬리 패트리셀리 지음,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을 쿵쾅거리며 소리를 지르는 아기 표정 좀 보세요. 정말 화가 많이 난 듯 하죠? 세상 그 무엇보다 예쁜 아기, 평상시의 천사같은 모습은 어디로 간 걸까요? '화가 나! 정말 화가 나!'는 아기들이 느끼는 ''라는 감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어른들도 ''라는 감정 앞에선 자신의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아기들은 더하겠지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화를 사라지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들을 따라하다 보면 점점 화가 누그러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테니까요.

  

  

살다보면 행복할 때도 슬플 때도 있고 화가 날 때도 있어요. 우리 아기들도 그렇답니다. 화가 나는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악을 쓰며 소리를 지르기도 하죠. 정말 화가 많이 날 땐 늘 함께 하던 애착 인형도 소용이 없답니다. 바람을 쐬러 나가는 것도 싫고 그 자리에 그냥 있는 것도 싫고 울기만 할 때도 있어요. 화가 난 아기도, 지켜보는 엄마, 아빠도 정말 힘이 든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숨을 들이쉬고

다시 내쉬고

본문 중~“

 

화를 가라앉히는 호흡법도 도움이 된답니다. 함께 하고 나면 기분이 좀 나아지는 느낌이 들죠. 그리고는 평상시의 천사같은 모습으로 돌아온답니다. 스스로 화를 사라지게 한 것이죠. 아기들도 할 수 있답니다. 또 다시 화가 나는 순간이 찾아오겠지만...,책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화를 사라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을 따라해 보는 것도 좋겠죠?

아이들이 화가 났을 때 억지로 달래주려고 하는 것도 왜 그러냐고 다그치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일단 좀 기다려주는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아이도 자신의 감정을 추스릴 시간이 필요하니까요. 그러다보면 아이 스스로 화를 풀고 먼저 말을 걸어올 때도 있답니다. 화가 좀 가라앉고 난 후 서로가 느끼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