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워? 안 무서워! 토이북 보물창고 13
레슬리 패트리셀리 지음,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읽어보는 아기 그림책, '무서워? 안 무서워!'는 아기들이 느끼는 두려움이라는 감정에 대한 이야기이자 스스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게 도와 주는 그림책입니다. 레슬리 패트리셀리의 유아 보드북 시리즈로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되어 있어서 아기들이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답니다.

 

담요을 뒤집어 쓴 아기와 강아지 인형의 모습, 너무 귀엽지 않나요? 책속 아기는 강아지 인형의 단짝이자 든든한 보호자 역할도 합니다. 그림자, 수영장, 낯선 사람들, 천둥과 번개 소리를 무서워하는 강아지 인형, 아기는 강아지 인형이 무서움을 느낄 때마다 꼭 안아주고는 함께 있어 준답니다. 그러면 금세 괜찮아지지요.

어린이집에 갈 때는 더 심하지만, 그래도 괜찮아요. 둘은 모든 것을 함께 하고, 나중에 아빠가 데리러 온다는 걸 아니까요. 놀이터에서 놀다가 갑자기 엄마가 안 보이는 순간도 너무 무섭지만 괜찮아요. 엄마를 부르면 엄마는 금세 달려와 꼭 안아주니까요. 둘은 함께 있어 무서움을 이겨낼 수 있답니다.

책속 강아지 인형이 무서워 하는 모든 것들은 사실은 아기가 느끼는 두려운 감정들이겠죠? 하지만 아기는 두려운 감정들을 씩씩하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강아지 인형, 그리고 엄마아빠, 늘 함께 있어 두려움도 이겨낼 수 있답니다.

책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무서움을 주는 것들' '무서움을 쫓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을 통해 언제 두려움을 느끼는지, 그럴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를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아기 그림책을 읽으며 우리집 두형제의 어린 시절을 추억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성격만큼이나 달랐던 두 형제의 낯갈이 하던 시절의 모습, 혼자 거실에 있는 것과 계단 오르내리는 것을 유난히 무서워하던 4살 때의 큰 녀석, 어린이집 입구에서 아침마다 울며불며 헤어지던 두 녀석의 모습, 세상 모든 곤충을 무서워하던 큰 녀석의 모습....,지금은 그 모든 것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을까요? 그렇지 않아도 괜찮아요. 지금도 우리는 늘 함께 있으니까요.

여러분이 느끼는 두려움의 순간은 언제인가요?

그때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있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