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와 에르네스토는 단짝이야 - 2022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도서 Wow 그래픽노블
그레이엄 애너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친구는 나무 위에서 걱정스러운 얼굴을 하고 있고, 한 친구는 나무 아래 거꾸로 매달려 싱긋 웃고 있습니다. 제목에서 보는 것처럼 두 친구는 둘도 없는 단짝입니다. 모습도 다르고 성격도 전혀 다르지만 늘 함께 하는 친구죠.

 

 

언제나처럼 피터와 에르네스토는 나무 위에서 히비스커스를 먹으며 구름 상상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늘 보던 것만 보고 언제나 그 자리에서 아무 것도 변하는 것 없이 사는 것이 너무나 행복한 피터, 하지만 에르네스토는 그렇지 않습니다. 피터와 함께 하는 모든 것들이 다 행복하지만 조금 더 넓은 하늘을 보고 싶습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하늘 전체를 보고 싶은 에르네스토는 여행을 떠납니다. 나무 밖은 위험하다는 피터의 만류에도 말이죠.

겪어보지 않았는데 나무 밖 세상이 위험한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걱정하는 피터에게 꼭 다시 돌아올 거라는 말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떠나는 에르네스토입니다.

 

 

흔들거리는 출렁다리에 몸을 맡기고 드넓은 바다에서 헤엄을 칩니다. 고래의 도움으로 가장 습한 바다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으로 떠나는 에르네스토, 고래는 도움이 필요할 땐 꼭 자신을 부르라고 당부합니다. 낙타의 도움으로 사막을 건너며 아름다운 별자리를 알게 되고 북극에서 정말 환상적인 북극광을 보게 됩니다.

 

 

그 사이 늘 현재의 삶에 만족하는 피터는 무얼 하고 있을까요? 피터는 언제나 늘 있던 그 나무에 있지 않았답니다. 친구 에르네스토가 걱정이 되서 가만있을 수가 없었기 때문이었죠. 에르네스토가 혹시라도 무슨 일을 당한 걸 아닐까요? 나무 밖 세상이 너무나 무섭긴 하지만 친구를 구하기 위해서라면 어떤 일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피터, 에르네스토가 간 길을 그대로 따라가게 되는데요. 피터는 에르네스토와 만날 수 있을까요?

한편, 아름다운 북극광을 구경하던 에르네스토에겐 위험한 일이 닥치고 있었답니다. 어둠 속에서 누군가 군침을 흘리며 다가오고 있었거든요. 정말 나무 밖은 위험하다는 피터의 말이 옳았던 걸까요? 이제 에르네스토는 어떻게 될까요?

늘 그 자리에 있어도, 늘 한결같은 삶을 살더라도 만족하고 행복해하는 피터의 모습이 바로 예전의 제 모습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이라고 엄청나게 달라진 건 없지만 단 하나, 경험해 보기 전에 미리 겁내지 말라는 말은 꼭 해주고 싶었답니다. 에르네스토처럼 낯선 세상을 향해 무작정 떠나지는 못할지라도 말이죠. 한 번 경험하고 나면 두려움이 절반은 줄어드는 느낌이거든요.

피터는 에르네스토를 위해 낯설고 무서운 세상을 향해 발걸음을 내딛고 에르네스토는 더 넓은 하늘을 보고 난 후 피터에게 돌아갈 생각을 합니다. 피터와 에르네스토는 모습도 성격도 다르지만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깊었기 때문에 단짝이 될 수 있었겠죠? 여러분은 피터와 에르네스토 중 누구와 닮았나요? 여러분 곁에 있는 둘도 없는 친구는 누구인가요?

지금까지 우정과 모험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함께 하는 '피터와 에르네스토는 단짝이야' 였습니다. 한마디로 '우정이 함께 하는 코믹 어드벤처~!'라고 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