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여도 괜찮아 돌개바람 47
신전향 지음, 고담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검은 망토를 두르고 음산한 기운을 풍기며 나타나는 마녀, 그동안 우리가 읽었던 동화책에 나오는 마녀의 모습은 대부분 사람들에게 나쁜 일을 하거나 사람들을 불행하게 만드는 인물로 나오곤 했습니다. 그래서 마녀에 대한 이미지는 부정적일 수밖에 없는데요.

그런 이미지를 완전히 뒤엎는 마녀들이 있어요. 마계(마녀마남이 사는 곳)에 살고 있지만 인간들을 돕는 일을 즐기면서 인간들과 평화롭게 살고 있는 마녀들이었죠. 그뿐 아니라 인간들처럼 가족을 이루어 함께 살고 있답니다.

그 마계에 조금 특별한 아이 루가 있어요. 루는 마녀들의 기본 복장인 검은 옷을 거부하고 알록달록한 옷을 입으며 비명이나 울음, 눈물을 모으는 취미가 있었답니다. 이웃 놀래 키기, 거짓말하기, 친구 도움 거절하기, 어린 아이 울리기 등 마계에서 소문난 말썽꾸러기 루, 루는 자신이 인간들을 도우면서 착하게 사는 모습을 상상조차 하기 싫었는데요. 그래서 마녀가 되지 않기로 결심했어요. 어떻게? 마녀도 자격시험을 봐야 하니까 무조건 떨어지면 되는 것이었죠.

마남 마녀 시험 통지서

10번째 생일이 되었으니 마남 마녀 시험을 보셔야 합니다. 시험 기간은 내일부터 5일 동안입니다.

5일 안에 인간을 돕고 감사의 선물 세 가지를 받아오면 당신은 마녀가 될 수 있습니다.

시험 합격을 응원합니다.

본문 중~“

드디어 시험 당일 날, 할머니와 부모님의 응원을 받으며 인간계로 떠나는 루, 그냥 순순히 가면 루가 아니겠죠? 예비 마녀에게는 없는 무언가를 훔쳐서 간답니다. 엄마가 쓰는 중요한 물건인 그 무언가를 말이죠.

어쨌든 그렇게 인간계로 떠난 루, 그런데 마법을 쓸 시간도 없이 그 모습 그대로 인간계 아이 리나의 눈에 띄고 말아요. 친구가 필요했지만 다가가지 못하고 늘 주변만 맴돌던 리나의 부탁으로 학교도 같이 가게 되는데요. 학교에 간 루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5일 안에 인간을 돕지 않으면 루가 원하는 대로 시험에 떨어지고 마녀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루는 어떻게 할까요?

마녀든 인간이든 중요하지 않단다.

그냥 너로 살면 돼.

본문 중~“

마지막에 등장하여 반전을 선사하는 누군가가 루에게 해 준 말인데요. 경험을 통하여 스스로 깨우치고 성장해 가는 과정에 있던 루에게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는 말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마지막 깜짝 반전의 인물은 누구일까요?

루는 정말 마녀가 되지 않았을까요?

만약 마녀가 되지 않았다면 루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만약 마녀가 되었다면 루는 어떤 마녀가 될까요?

마지막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어른인 저에게 그리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모두에게 말해 주고 싶은 책속 한 줄을 공유합니다.

항상 용기를 내는 일을 두려워만 했는데 막상 용기를 내고 나니 후회도 없고 좋더라.

본문 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