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언더팬츠 6 - 코찔찔이 로봇 소년과의 격투 Wow 그래픽노블
대브 필키 지음,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에서 늘 사건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조지와 해럴드, 6편이라고 다를 게 없겠죠? 이번엔 또 어떤 엄청난 사건이 일어날까요? 표지 속 끈적끈적한 물이 흘러내리는 초록색 괴물은 또 누구일까요?

 

학교에서 제일 머리가 좋은 공부 우등생 멜빈 스니들리와 장난으로는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조지와 해럴드의 기막힌 대결~!”

 

만약에 '캡틴 언더팬츠 6 코찔찔이 로봇 소년과의 격투'를 광고하는 포스터를 만든다면 이렇게 만들 것 같아요. , 물론 조지와 해럴드와 한 편인 캡틴 언더팬츠는 당연히 그림으로 들어가야겠죠?

늘 그렇듯 언더팬츠 시리즈는 처음부터 읽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왜냐하면 조지와 해럴드가 친절하게 요약본을 들려주니까요. , 아주 정말 아주 조~금 전편을 읽어야만 알 수 있는 것도 있긴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빠지지 않은 장면, 조지와 해럴드는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적어놓은 게시판의 글자들을 바꿔 놓습니다. 바로 이렇게요. "변기 물을 꼭 내리고 손을 깨끗이 씻자." "변기 물에 손을 깨끗이 씻자.'라고 바꿨죠. 학교에서 제일 똑똑하다고 할 수 있는 멜빈 스니들리가 글쎄 이 글을 보고 정말 변기 물에 손을 씻었다는 건 안비밀입니다.

 

 

어쨌든 사건은 각자 정한 주제를 가지고 발표하는 수업에서 시작되었어요. 세계 최고 장난꾸러기 조지와 해럴드는 역시나 예상을 빗나가지 않는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했죠. '쭉 짜는 법'에 대한 발표, 변기와 변기 시트 사이에 케첩 봉지를 반으로 접어 넣고 앉으면 케첩이 쭈~욱 짜진다나요. 그 후 교실이 어떻게 변했을지는 말 안 해도 알겠죠?

한편 학교에서 제일 똑똑한 멜빈 스니들리는 '평범한 햄스터를 나만의 로봇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발표를 했어요. 자기가 만든 '연결연결해 2000'으로 햄스터 술루와 로봇 쥐를 한 몸으로 만드는 실험을 했는데요. 그 결과 혼자서도 무엇이든 척척 잘 하는 로봇 햄스터가 만들어졌답니다. 하지만 로봇 햄스터 술루는 멜빈 스니들리의 명령을 듣지 않아서 버림을 받게 되었지요.

그래서 술루는 어떻게 되었냐구요? 조지와 해럴드가 위로의 말과 함께 입양을 했답니다. 이 장면은 캡틴 언더팬츠 6의 뒷 장면에서 나올 어떤 사건의 복선이 되는데요. 그건 여기선 비밀이에요~^^;;

이렇게 이야기가 끝났다면 캡틴 언더팬츠가 출동할 일이 없었겠죠? 조지와 해럴드가 발표했던 '쭉 짜는 법' 때문에 학생들을 비롯해서 교장 선생님까지 옷에 케첩 자국이 생기게 되자 교장 선생님은 당연히 조지와 해럴드를 의심했죠. 둘은 또 당연히 아니라고 했지만 이 장난은 조지와 해럴드가 가르쳐서 한 것이라며 누군가 고자질을 했어요. 바로 학교에서 제일 똑똑한 멜빈이 말에요. 조지와 해럴드는 멜빈을 혼내 주려고 고자질쟁이 멜빈이 나오는 만화책을 만든 다음 복사해서 학생들에게 팔았어요.

 

 

멜빈은 자신이 이런 유치한 만화의 주인공이 되었다는 사실에 무척 화가 났고 복수를 하기로 마음먹었어요. 그래서 그동안 만든 것 보다 훨~씬 더 강력한 로봇을 만들어 연결연결해 2000으로 자신의 몸과 합체 하려고 했는데요. 하필 그때 재채기가 나왔고 그와 동시에 콧물과 코딱지가 두 손에 떨어졌어요. 그 순간 연결연결해 2000은 콧물과 코딱지까지 함께 합체를 하고 말았어요. 그래서 결국....,

표지 속 축축하고 끈적끈적한 물이 흘러내리는 괴물이 누구인지 이젠 아시겠죠?

캡틴 언더팬츠는 이 거대하고 지저분한 괴물을 어떻게 물리쳤을까요?

조지와 해럴드가 입양한 로봇 햄스터 술루는 과연 어떤 활약을 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