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습니다 I LOVE 그림책
제프 뉴먼 지음, 래리 데이 그림 / 보물창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아지를 안고 계단을 올라가는 아이를 보니 빗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에요. 강아지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찾습니다'는 글자 없는 그림책이에요. 그림만으로 이렇게 따뜻한 이야기를 담을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되는데요. 그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혼자 비를 맞고 다니는 강아지, 아마도 길을 잃었나봐요. 아이는 강아지를 집으로 데리고 와서 먹이도 주고 따뜻한 잠자리도 마련해 주는데요. 처음엔 낯선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던 강아지도 아이와 함께 지내며 마음을 나누게 됩니다.

사실 아이는 함께 지내던 강아지를 잃어버렸답니다. 찾으려고 전단지도 붙이고 언젠가 돌아올 것이라는 생각으로 쓰던 물건도 버리지 않고 가지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길을 잃은 또 다른 강아지를 만난 것이죠.

이제 아이와 강아지는 행복할 일만 남았을까요?

 

 

어느 날, 강아지와 펫스토어에 다녀오던 아이는 강아지를 찾는다는 전단지를 보게 되는데요. 그 강아지는 자신이 데리고 있는 그 강아지였어요.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강아지를 잃고 슬픔에 빠져있을 그 누군가를 생각하며 고민에 빠진 아이, 이제 아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는 강아지를 데리고....,

아이가 어떻게 했을지 예상이 되지요?

그런데 뒤표지의 내지를 보면 아이의 집에서 뛰어다니는 강아지의 뒷모습이 보인답니다. 도대체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아이의 집에 있는 강아지는 누구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