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LOVE 그림책
몰리 아이들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제 큰 녀석이랑 학교에 내야 할 과제로 진로 이야기를 하게 되었는데요. 초등학교 때까지는 그래도 꿈을 이야기 하던 녀석이 중학교에 올라가고 나서는 정말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 아니면 자기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을 하면 좋을까요?

 

여기 작은 인어 소년 펄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있다고 해요. 펄이 꿈꾸고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그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넓고 푸른 바다에 해변으로 밀려가는 파도를 바라보는 인어들이 있었어요. 그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정말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지 않나요?

 

그 인어들 중 어떤 인어는 큰 산호초에만 관심을 가지고 또 어떤 인어는 다시마 숲의 일렁임을 온 몸으로 느끼고 또 어떤 인어는 바다 속 거대한 생물을 보호하고 있었어요.

 

작은 인어 소년 펄은 바로 그 일, 거대한 생물들을 보호하는 것처럼 누군가를 돕는 일을 하고 싶었지요.

 

 

펄의 말을 들은 엄마는 펄이 보살펴야 할 아주 소중한 것을 보여 준다며 모래벌판으로 갔어요. 그리고 펄의 손바닥에 아주 작은 모래알 하나를 올려놓았지요. 헤아릴 수조차 없는 수많은 모래알 중 하나가 아주 소중한 것이란 말에 펄은 실망감을 감출 수가 없었어요.

 

, 가장 작은 것들이 때로는 아주 큰 차이를 만든단다.

본문 중~“

 

도저히 받아들이기 힘든 모래알 하나, 펄은 그 모래알을 매섭게 노려보며 꼭 움켜쥐었어요. 바로 그 때,

 

 

 

펄의 손가락 틈새로 희미한 빛이 새어 나왔어요. 손을 펴면 사라지고 주먹을 쥐면 빛이 났답니다. 펄이 주먹을 살포시 쥐었다가 다시 폈어요. 모래알은 반짝반짝 윤이 났어요.

 

그 후 펄은 빛이 나는 그 모래알은 잘 보호해 주었어요. 그 모래알은 자라고 자라고 또 자라서....,

 

모래알 하나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작고 보잘 것 없다고 생각한 모래알 하나의 기적 같은 일, 여러분의 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은 어떤 꿈을 꾸고 있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