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비누 거품 괴짜 박사 프록토르 2
요 네스뵈 지음, 페르 뒤브비그 그림, 장미란 옮김 / 사계절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표지 그림만 봐도 빨간 안경을 쓴 사람이 괴짜 박사 프록토르라는 걸 금세 알 수 있을 것 같죠? 그런데 박사 뒤에 앉아서 검을 휘두르고 있는 빨간 머리의 아이는 누구일까요? 괴짜 박사 프록토르 1'신기한 방귀 가루'를 읽었다면 알 수 있는데요.

 

이 아이는 콩알만한 얼굴에 새빨간 머리를 가진 불레에요. 트럼펫을 잘 불고 '세상에서 가장 끔찍한 동물'책을 사랑하여 엉뚱하지만 낙천적이고 자기애가 무척이나 강한 아이죠.

 

사실 '신기한 방귀 가루'를 읽지 않아서 어떤 내용일까 무척 궁금했는데요. 책과 같이 온 '괴짜 박사 프록토르와 함께하는 발명 노트'에 등장인물들과 신기한 방귀 가루에 대한 내용이 있더라구요.

 

등장인물은 프록토르 박사, 불레, 리세, 라스파 그리고 시간 여행을 하면서 만나는 나폴레옹, 잔 다르크와 그 외 기타등등의 인물들이 있어요. '신기한 방귀 가루'는 프록토르 박사가 꽃가루 알레르기를 막는 가루를 발명하려다가 만든 거래요. 방귀가 안 나오게 하는 거냐구요? 아니에요. 방귀 가루에 대한 설명은 여기선 생략할게요. 얼른 '신기한 비누 거품'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야 하니까요.

 

빨강 머리의 콩알만한 불레와 양 갈래 머리의 소심한 리세 그리고 빨간 오토바이용 고글을 쓴 괴짜 박사 프록토르는 서로 친구이자 당당한 한 팀이었어요. 세 달 전 가죽 헬멧을 쓰고 오토바이를 타고 평생의 사랑인 줄리엣 마가린을 찾아 파리로 떠난 프록토르 박사가 이런 요상한 엽서를 보냈는데요. 도대체 무슨 말일까요? 박사는 왜 이런 엽서를 보낸 걸까요?

 

 엽서에 쓴 글이 무슨 뜻인지 맞혀보시겠어요? 금방 눈치 챈 분들도 있겠죠?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런데 화살표가 우표를 가리키고 있는데 이건 또 뭘까요? 요건 잘 모르시겠죠? 바로 알려드릴게요. 비밀 암호가 숨겨져 있었어요.

 

“SOS. 나는 시간 속으로 사라졌어. 실험실에 있는 '시간 여행 비누'라는 라벨이 붙은 유리병을 가지고 당장 파리로 와라. '특허 없는 발명품'이라고 표시된 서랍에서 프랑스 노즈클립도 가져오렴. 이 우표를 로센크란츠 거리에 있는 트렌치코트 시계 상점에다 팔면 비행기표를 구할 수 있어. 하지만 가게 주인에에 우표를 어디에서 구했는지, 너희가 어디로 갈 건지 절대로 말하지 마라. 알았지, 불레? 본문 중~

 

불레와 리세는 프록토르 박사의 말을 따라 트렌치코트 시계 상점에 가서 우표를 팔았는데요. 주인은 굽슬굽슬한 머리에 새빨간 립스틱을 바르고 검정 가죽 트렌치 코트를 입고 있었으며 한쪽 다리는 나무로 만든 의족이었고 기분 나쁘고 썩은 고기 냄새가 나는 키가 큰 여인이었어요. 왠지 그냥 지나치는 인물은 아닌 것 같죠?

 

어쨌든 불레와 리세는 우표를 팔아 비행기표를 구해서 박사가 머물렀던 파리의 호텔로 갔어요. 도대체 프록토르 박사는 어디로 사라진 걸까요? 말도 안 통하는 파리에서 어떻게 박사를 찾을 수 있을까요?

 

난관에 부딛친 불레와 리세에게 프록토르 박사의 옛 여자 친구 줄리엣 마가린이 나타나 그동안 일어났던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둘은 결혼을 약속했지만 줄리엣 마가린은 하마 갱단을 거느린 클로드와 결혼을 해야만 했대요. 그래서 프록토르 박사는 그들의 역사를 바꾸기 위해 시간 여행 욕조를 타고 196973일 프로방스 산악 지대에 있는 이네브레드 마을로 돌아갔대요. 바로 그 날 그 장소에서 둘이 헤어져야만 했기 때문이죠.

 

불레와 리세 그리고 줄리엣 마가린은 시간 여행 욕조를 타고 이네브레드 마을로 가서 프록토르 박사를 찾을 수 있을까요? ‘

 

프록토르 박사와 줄리엣 마가린은 둘이 함께 꿈꾸던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지금보다 더 더 더 흥미진진한 뒷이야기는 책을 읽으실 분들을 위해 아껴둘게요~^^;;

 

, 1815618일이 무슨 날인 줄 아시나요? 바로 그 유명한 워털루 전투가 벌어진 날인데요. 불레가 방귀 가루를 이용해 나폴레옹을 영국군 야영장 쪽으로 날려 보내고 병사들은 모두 집으로 돌려 보냈답니다. 그러니까 워털루 전투는 일어나지 않았다는 거죠. 뭐 그게 사실이야? 진짜야? 이렇게 물어보시면 할 말이....,

 

그리고 또 하나 1431530일은 무슨 날인 줄 아시나요? 그 날은 바로.....,

, 이건 비밀로 해야겠어요.

 

, 아주 중요한 걸 깜빡했네요. 시간 여행 욕조에 필요한 시간 여행 비누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야 했는데 밀이죵.

 

시간 여행 비누 사용법

물을 4분의 3쯤 채운 욕조에 비누를 붓는다. 한 번 여행할 때마다 어른 한 명당 2분의 1, 비누 거품이 충분히 날 때까지 기다린다. 그 다음에 몸 전체를 담그고, 가고 싶은 시간과 장소에 집중한다.

추신 1 : 숨을 멈추는 것을 잊지 마라!

추신 2 : 거품이 사라지면 효력이 다한다! 본문 중~“

 

괴짜 박사 프록토르 2 '신기한 비누 거품' 이야기는 이제 정말로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