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피 - 1996 보스턴 글로브 혼북 대상 수상작 상상놀이터 8
애비 지음, 원유미 그림, 전하림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름달을 등지고 매서운 눈으로 하강하는 부엉이와 뾰족한 무언가를 들고 겁에 질린듯한 생쥐, 곧 무슨 일인가 벌어질 것 만 같은데요. 보스턴글로브 혼북 대상 수상작인 '파피'의 이야기 속으로 얼른 들어가 보아요.

 

부당한 권위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만의 예민함과 지혜와 용기로 끝까지 싸워 나가는 파피의 모험.... '파피' 뒷 표지 글 중~”

 

그레이 하우스에 살고 있는 파피가 딤우스 숲의 무시무시한 권력자인 수리부엉이 미스터 오칵스에게 남자친구를 잃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파피의 가족들은 오칵스가 자신들을 보호해 준다고 철썩같이 믿으며 그에게 굴복하고 그의 지배를 받으며 살고 있는데요. 오칵스는 고슴도치가 생쥐를 잡아먹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는 거짓말을 하면서 자신이 파피의 가족들을 보호해 준다는 명목으로 권력을 행사하고 있었어요. 누구도 그 말을 한 번도 의심하지 않았지요. 하지만 파피의 남자친구인 래그위드가 오칵스에게 잡아먹히기 전에 한 말 한마디가 순응하며 살아온 파피의 삶을 바꾸는 계기가 됩니다.

 

 

파피, 자기는 내가 만난 최고의 생쥐야. 그렇지만 인정할 건 인정해. 자기는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몰라. p. 16”

 

 

래그위드의 이 말은 결국 유언이 되고 말았는데요. 두려움에 떨던 파피가 오칵스에게 잡아먹힐뻔한 위기에서 벗어나 집으로 돌아갔을 때 파피의 가족들은 아주 중요한 회의를 하고 있었어요. 가족의 수가 너무 많이 늘어나서 식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뉴 하우스'라 불리는 곳으로 이사를 가야 한다고 했지요. 파피의 가족은 이사하는 것도 당연히 오칵스의 허락을 받아야 했기에 대표단을 구성하여 그를 찾아갑니다. 아버지와 파피가 오칵스를 찾아가 이사를 허락해 달라고 했지만 오칵스는 타당한 이유도 없이 허락을 거부합니다. 파피는 오칵스의 행동에 의구심이 들기 시작했어요.

 

 

뉴 하우스에 미스터 오칵스가 쥐들에게 감추고 싶어 하는 무엇인가가 있는 것일까? 그리고 그것이 그가 허락을 거부한 진짜 이유인 걸까? p. 91”

 

 

파피는 오칵스가 이사를 금지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하여 뉴 하우스에 가보기로 결심합니다. 둘도 셋도 아닌 혼자서 말이에요.

파피는 뉴 하우스로 가는 도중에 붉은 여우에게 잡아먹힐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요. 여우를 피해 들어간 통나무 안에서 그동안 무척이나 두려운 존재로 생각하던 고슴도치를 만나게 됩니다. 오칵스에게 말로만 들었던 그 고슴도치를 눈 앞에서 보게 되었으니 얼마나 놀랐을까요?

 

통나무 밖에는 여우가 통나무 안에는 고슴도치가 있는 상황에서 파피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 걸까요?

고슴도치는 정말 생쥐를 잡아먹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안 가리는 무서운 존재였을까요?

파피는 뉴 하우스까지 갈 수 있을까요?

오칵스가 파피 가족의 이사를 허락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시무시한 권력자 오칵스에게 도전하며 용기를 내어 모험을 떠난 파피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책을 읽는 재미를 위하여 아껴두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