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소리의 이별 선물 - 아이에게 죽음의 의미를 따뜻하게 전하는 그림책 I LOVE 그림책
수잔 발리 글.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끝에 안경을 걸치고 앉아 있는 오소리와 길게 줄을 선 동물 친구들이 있어요. 동물 친구들은 무언가 하나씩 들고 있고 오소리 옆에는 공구 상자가 있어요. 무언가 고쳐 주는 것일까요?

표지만 봐서는 이별 선물이 무엇인지 가늠이 안 되는데요. 우리 같이 오소리의 삶 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지팡이를 짚고 나무 그루터기에 앉아 있는 오소리는 나이만큼 삶의 지혜를 터득했고 언제나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도와주며 살았어요. 하지만 이젠 너무 늙어서 떠나야 할 때가 가까워 왔다는 걸 알았지요.

오소리는 죽음이 두렵지는 않았지만 남겨진 친구들의 마음이 어떨지는 걱정이 되었어요. 늙고 지친 오소리는 친구들과 같이 언덕을 달릴 수는 없었지만 그들의 모습을 오래오래 바라보았어요.

  

그날 밤, 오소리는 편지를 쓰고 흔들의자에 앉아 잠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상하지만 아주 멋진 꿈을 꾸었답니다. 오소리는 긴 터널을 달리고 있었으며 자유로움을 느꼈지요.

 

 

다음 날, 오소리의 죽음을 알게 된 친구들은 슬픔에 빠졌어요. 여우가 오소리의 편지를 읽어 주었어요.

긴 터널을 달려가고 있어. 모두들 안녕, 오소리가.”

눈이 내려 온 세상을 덮었지만 친구들의 슬픔을 덮지는 못했어요. 누군가 자신을 필요로 할 때 늘 곁에 있어 준 오소리가 지금은 없으니까요.

봄이 가까워질 무렵, 친구들은 오소리와 함께 했던 특별한 추억들을 떠올렸어요. 그것은 또 다른 누군가에게 전해지고 또 전해지면서 더 특별해지는 오소리의 이별 선물이었답니다. 늘 베푸는 삶을 살았던 오소리. 친구들은 오소리가 친구들의 마음 속에서 늘 함께 할 수 있다는 걸 알았지요. 그 따뜻하고 행복했던 추억이 있어서 친구들의 슬픔은 눈이 녹듯이 차츰 차츰 사라졌답니다.

오늘 , 함께 하는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들이 언젠가 추억하며 행복했었노라 말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오늘도 눈부신 하루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