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엔 좋은 사람들이 많단다 - 따뜻하고 긍정적인 눈길로 세상 바라보기 인성교육 보물창고 25
마이클 리애나 지음, 제니퍼 E. 모리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표지 속 사람들 표정 좀 보세요. 어떤 느낌이 드나요? 모두들 웃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같이 미소를 짓고 있지는 않으셨나요?

사람들은 웃는 걸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이 웃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도 좋아해요.

 

 

책 속 아저씨처럼 험상궂게 생긴 사람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왠지 좋은 사람은 아닐거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을까요? 알고 보면 참 좋은 사람일 수도 있는데 우리의 선입견이 그런 모습을 못 보게 만들어 버리죠.

 

사람들은 누군가 어려움에 처하면 도와주는 걸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의 기분을 먼저 생각하죠.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다 좋은 건 아니겠죠? 어떤 사람들은 나쁜 짓을 하고 남을 아프게 하기도 해요. 하지만 나쁜 짓을 한 사람도 누구나 변할 수 있어요.

"착한 마음의 씨앗을 가지고 있으니까

싹을 틔울 때까지

기다려 주면 되거든요."

만약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되고 싶은 사람을 따로 모아 줄을 세우면 어떻게 될까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줄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 꼭대기까지 까마득하게 뻗어 나갈거에요. 나쁜 사람이 되고 싶은 줄은 좁고 어두운 방 하나만 있어도 될 거에요.

 

 

  

 

살다 보면 때로는 짜증도 나고 화도 내고 슬프기도 하고 기분이 나쁘기도 하죠. 하지만 평상시엔 웃으며 행복해 하지요. 누구든 웃을 때가 훨씬 더 좋아 보인다는 건 말 안해도 알죠?

누군가에게 안 좋은 일이 생겼을 때 누군가 그 사람을 도와주려는 모습을 보게 될 거에요. 여러분이 그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될 수도 있구요.

우린 알고 있어요.

세상엔 좋은 사람들이 참 많다는 것을!

이웃들과 함께 하는 마지막 장면이 참 따뜻해 보이는 책 '세상엔 좋은 사람들이 많단다'. 요즘엔 이웃 간 정을 나누는 모습이 흔치는 않아요. 심지어 누가 살고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도 많구요. 뉴스에서 보는 세상은 참 삭막하고 무섭기도 해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아무에게나 친절을 베풀지도 말고 받지도 말라고 말하기도 하죠. 세상엔 좋은 사람들이 참 많은데 말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