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합격의 모든 것>


일단 나온지 꽤 오래된 책이다. 2008년에 나왔으니 대략 13년이 지났다. 그 당시와 지금 언론사 상황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공부하는 방법이나 생각이 많이 다를 수 있을 거 같다. 하지만 막상 읽어보면 그렇게 큰 차이는 안나는 거 같다.(알라딘 중고로 구입했는데 상당히 싼 가격에 구입했던걸로 기억한다.)


논술 주제를 미리 정해놓고 쓰는 방식으로 스터디 운영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논술을 쓸 때 말이 되게 써야 한다. 그리고 아는 게 있어야 쓸 수 있다. 좋은 글은 친절하며, 개요를 미리 쓰고 적어야 한다.


전체적으로 각론으로 많은 내용들이 담겨 있다. 책도 무척 두꺼울 만큼 구체적으로 적어놓으셨는데 언론고시를 처음 준비하는 학생이 보면 큰 도움일 될 거라 생각한다. 결국 무엇보다 중요한 건. 쫄지 않고 돌진하는 거다. 지레 겁 먹고 '나, 기자 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면 어차피 안된다. 기왕 하는거 1~2년 앞 뒤도 안보고 돌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큰 언론사를 들어가면 좋겠지만 아니어도 괜찮은거 같다. 경력직도 많이 뽑기 때문에. 혹시 언론사를 지망하는 학생이라면 조급한 마음은 잠시 내려두는 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언론고시생 힘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