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돈 벌기 - 팔로우, 좋아요, 댓글은 돈이 된다! 돈 벌기 시리즈
김인숙 지음 / 길벗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로 돈 벌기 가능할까? 가능하다! 가능할 것이다!



지난 2주 동안 책을 읽고 실제로 고민해 보면서 확신을 가졌다. 포맷만 다르지 결국 나를 어떻게 보여주는지가 핵심인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SNS로 돈 벌기를 읽고 실천해보기 1편

https://blog.aladin.co.kr/742880223/13540628



나라는 브랜드 만들기 <SNS로 돈 벌기>

https://blog.aladin.co.kr/742880223/13540628





조금 아쉬운 건 기본을 다지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렸다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이라도 SNS로 돈 벌기를 읽고 퍼스널 브랜딩을 접하고 수익화 과정을 알게 됐다는 게 중요하다. 오히려 좋아! 가보자고! 시작이 반이라는 말을 이럴 때 쓰는 것이다.






나의 채널 구체화하기



이 부분에서 굉장히 시간이 많이 걸렸다. 앞에서 나라는 재료를 발견하고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요리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물론 중간중간 수정이 필요하겠지만 새로 계정을 만들면서 욕심이 생겼다. 지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큰 틀을 잡고 나갔으면 하는 마음에서다.






나는 [책 읽고 배우는 사람]이다.


배움을 분류하고 같은 주제로 쌓는 사람 > 흩어진 개별적 이야기를 특정한 주제로 묶어보는 사람 > 통합적 지식인




아직은 아는 것이 없어 재료가 무척 적기 때문에 꾸준히 배우고 분류하고 쌓는 과정이 필요했다.





온라인 / 오프라인


- 프로세스별 : 콘텐츠 제작, 독서 시작하는 법, 글을 쓰는 법


- 채널별 : 인스타그램, 블로그


- 산업별 : 출판/문화, 교육업, 라이프 스타일


- 대상별 : 기업, 단체, 개인, 소그룹



내향적인 나의 성향과 잘 맞는 방향을 생각했다. 사람들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대중보다는 소그룹 혹은 개인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






나만의 경쟁력 : 성인이 돼서 시작한 독서, 영어


블루오션 : 배우기를 즐기는 성인 학습자





시대 변화의 흐름이 빠르다 보니 학생 때 배운 것으로 평생을 살아갈 수 없다. 성인이 돼서도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 인터넷과 스마트폰, 코로나 덕분에 성인 학습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가 많아졌다. 이에 따라 필요가 아니라 즐거움을 위해 배우는 사람도 늘고 있다.




추구하는 성향


 - 지적인, 성실한, 차분한, 신뢰할 만한, 활기찬,

 - 자유로운, 진실된






내가 원하는 이미지와 느낌을 주기 위해선 내가 평소에 선호하는 색상이 어울리지 않는다. 쨍하고 밝은 색상과 이미지를 선호하는 내 본체와 달리 온라인 부케는 차분하게 톤 다운된 느낌과 차분한 글투가 필요했다. 비욘세처럼 다양한 페르소나에 집중하는 법을 연습해야겠다.




가장 많이 시간을 들인 것이 계정 이름이다.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기억하고 짧은 계정은 이미 다른 사람들이 선점했다. 어느 모델 출신 배우처럼 안 쓰는 계정을 달라고 DM을 보낸다고 줄리도 만무하고... Reads 와 Learner 사이에서 고민을 정말 많이 했다. 결국 읽은 행위에 국한된 것이 아닌 좀 더 의지가 담긴 '배움(learn)'을 선택했다.




@lauren_learner  배우는 사람 로렌




메시지가 있는 브랜드가 사랑받는 시대가. 가치 있는 콘텐츠만이 사랑받을 수 있고 오랜 시간 살아남을 수 있다.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혹은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 해야 한다.

P.60



필자가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가치는 바로 '하고 싶은 일을 원하는 방식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다.

P.61





결국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베풀 수 있는 것이 진정한 가치가 있다고 말하고 있다. 내 것만 챙기고 내 욕심만 채우는 것은 함께 사는 법이 아니다. 돈이라는 수단에만 함몰되지 않도록 짚어주는 부분이 무척 좋았다.



나의 경험을 토대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그런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성인이 돼서 책을 읽고, 영어를 배우고 아직도 서툴고 배우는 과정에 있지만 분명히 발전된 부분이 있다. 내가 용기를 얻었던 그 순간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처럼 누군가에게 늦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고 싶다.









인스타그램으로 실현하기




긴 시간 고심한 나의 이야기가 있어서 인스타 계정을 꾸미는 것은 아주 수월했다. SNS로 돈 벌기를 보고 따라 하기만 하면 됐기 때문이다.









책을 주제로 한 콘셉트 계정




자기소개 이름을 정하다가 스스로를 독서가(家)라고 칭하기는 시기 상조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의 난 애독하는 평범한 새우젓 중 하나일 뿐이다. (오류가 있는지 이름 변경 횟수를 다 채워서 14일간은 이렇게 해놔야겠다;;;)






SNS로 돈 벌기 아니었음 절대 생각도 못 해볼 엄청난 도전을 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 이제 새로운 계정에 차근차근 포스팅하면서 작은 부분을 좀 잡아가고 수익화 도전도 해봐야겠다.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을 누군가에게 잘! 보여줄 수 있는 게 굉장히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다. 어떻게 보여줄지는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다. 누군가는 본능적으로 그 잘!을 하지만 나같이 도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멋진 어떻게!를 알려주신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 김인숙 저자님께 감사함을 꼭 표하고 싶다. 그리고 이렇게 도전해 볼 기회를 주신 길벗 출판사 그리고 부족하지만 진심을 다해 응원해 준 길벗지기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SNS로돈벌기 #SNS마케팅 #SNS수익화 #브랜딩강의 #N잡러로살아가기 #돈벌기 #투잡 #브랜딩 #길벗 #도서추천 #퍼스널브랜딩 #김인숙 #뭐해먹고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