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돈 벌기 - 팔로우, 좋아요, 댓글은 돈이 된다! 돈 벌기 시리즈
김인숙 지음 / 길벗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 증세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https://blog.aladin.co.kr/742880223/13519761



이번에 <SNS로 돈 벌기>를 보고 꼭 실천해야지 하면서 예전에 마음에 담았던 명언을 떠올렸다.


행동하지 않은 것은 아는 게 아니라 했다. 차근차근 하나씩 해보자! 아자!








나는 어떤 사람일까? 그리고 내가 보여주고 싶은 나는 어떤 모습일까?


<SNS로 돈 벌기>에서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 김인숙 저자님이 제시한 방법을 따라가보기로 했다.




STEP 05 SNS 콘텐츠 기획하기와 STEP 03 나에게 꼭 맞는 SNS 선택하기에 나온 내용을 따라 하나씩 따라해봤다.







1단계) 흥미와 재미를 찾아보자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


독서, 여행, 영화 보기, 전시회, 시칠리아, 이탈리아, 커피, 와인, 교양, 언어, 새로운 지식 습득



부담 없이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았다. 브레인스토밍을 하는 시간으로 생각나는 것을 최대한 많이 적었다.





2단계) 잘 아는 것과 알아가고 싶은것을 찾아보자 


내가 잘 알거나 혹은 계속 알아가고 싶은 주제를 나열했다. 


잘 아는 것 - 해외무역, 마블 MCU , 할리우드 영화, 커피


알아가고 싶은 주제 - 독서와 인문학, 부자 되는 법, 시칠리아, 커피, 와인, 이탈리아, 역사



내가 잘 아는 것과 알아가고 싶은 것은 꽤 달랐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알게 된 것이 있고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알아가는 것이 있었다.





3단계) 지속가능성을 생각하자



독서와 인문학, 부자 되는 법, 시칠리아



한두 가지 주제로 꾸준히 할 수 있는 흥미 있는 주제로 좁혀서 골랐다.






TIP) 콘텐츠의 지속가능성


꾸준히 계속해서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어야 장기적으로 즐겁게 할 수 있다.



책을 주제로 - 지속 가능. 주 2회 가능 (1회는 책 선정 이유, 1회는 리뷰면 가능할 듯)


난이도 - 인스타는 쌉 가능, 블로그는 2주에 1회 정도 리뷰 가능 (포스팅의 품질이 좋아해 하기 때문에), 유튜브는 영상 관련 능력 없음...



결론 - 책을 주제로 인스타를 해보자!











 지피지기백전백승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서 백번 이긴다는 뜻이다.




내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내가 도전할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아보자. 





나를 점검하기

현재 인스타 계정이 있기에 나의 계정을 점검해봤다.


읽은 책, 좋아하는 영화, 전시회 등등 여러 가지 내용이 혼재돼 있다.

특정한 주제가 없는 계정이다. 







목표 세우기


최종 목표 채널 - 조승현의 탐구생활,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같은 '책+영화+역사를 멋지게 조합한 지식가'가 되고 싶다





BUT 현실은 나대고 싶은 생초보 학습자






시장조사


인스타그램에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독서, 책 등 주요 헤시테그 검색해 보기








벤치마킹하기


왼) 아**가 : 사진 분위기가 좋고 문학적인 작품 위주로 올림, 책 취향은 좀 다름

오) **리 : 일상 계정으로 깔끔하고 보기 좋음

개인정보가 될만한 내용은 최대한 배제했습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책이란 주제는 동일 했지만 콘셉트를 갖고 사진을 올리시는 분도 있고, 1일 2-3포스팅하시는 분도 있고 계정의 내용은 다양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 김인숙 저저님의 '뭐 해먹고 살지?' 유튜브 영상도 같이 보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  





현실적인 나의 채널은?


나는 느리게 읽는 사람이다


이유 : 독서 초보인 나는 현생을 살아야 하고 책도 빨리 읽지 못한다. 책을 빨리 읽지 못하므로 많이 읽지도 못한다. 읽은 소감을 정리해서 쓰려면 시간도 더 오래 걸린다. 내 독서의 이유는 배움 그리고 삶의 쉼표를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결론 : 천천히 읽고 천천히 기록하는 독서 채널을 만들어 보자 





덧)


책을 보고 블로그 소개 글을 바꿔보았다. 나를 알고 어떤것을 표현할지 정하니 내 소개글이 어렵지 않게 써진다. 굉장히 마음에 든다.




그리고 소개에 맞춰 카테고리를 깔끔하게 정리했다. 이것저것 올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지금은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때!





다음 포스팅에는 실전해보기 2편을 가져볼 예정이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SNS로돈벌기 #SNS마케팅 #SNS수익화 #브랜딩강의 #N잡러로살아가기 #돈벌기 #투잡 #브랜딩 #길벗 #도서추천 #퍼스널브랜딩 #김인숙 #뭐해먹고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