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9월 1주

 

 오늘은 색감이 너무나도 이쁜. 그러면서도 진실을 찾아 헤매이는 바로 그 영화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만들어진 나라도, 주제도, 기법도 모두 다르지만. 

 

화면의 뛰어난 감각적 기법과 모두를 향한 '진실'의 외침이 뛰어난 바로 그 영화들이었습니다.

 

 

1. 사라의 열쇠. 

 

 

 

프랑스에서도 유태인 학살이 일어났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모두가 알지 못하던, 아니 어쩌면 외면하려고 애썼던 바로 그 진실.. 

 

오랫동안 잠들었떤 바로 그 비밀이, 한 여기자의 진실 어린 노력으로 세상에 드러나게 됩니다. 

 

1942년 7월, 어느 날. 갑자기 들이닥친 경찰들이 유대인들을 하나 둘씩 체포하기 시작합니다.
10살 소녀 사라는 경찰들의 눈을 피해 동생 미셸을 벽장에 숨기고 열쇠를 감추죠.  

사라가 잘못하려고 한 행동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저 동생을 어서 숨겨야겠단 마음 뿐이었던 것이죠..
사라는 동생에게 금방 돌아와서 꺼내주겠다는 약속을 남긴 채, 부모님과 함께 수용소로 강제 이송됩니다. 

 수용소에 갇혀 있는 내내 오직 벽장 속에 갇혀있는 동생을 구해야겠다는 일념뿐인 사라. 벽장 열쇠를 목숨처럼 지키던 사라는 수용소에서 탈출을 시도하죠. 

 


그리고, 2009년 프랑스의 어느 신문사.
프랑스인과 결혼한 미국인 기자 줄리아는 1942년 프랑스 유대인 집단 체포사건에 대해 취재 하던 중, 자신과 묘하게 이어져 있는 사라의 흔적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사라의 발자취를 따라 가게 되죠. 

 영화를 보고 나오며, 참 가슴이 먹먹해졌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알아야 할 바로 그 진실을 찾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그리고 그 용기는 얼마나 대단해야 하는 것인지를 보여주더군요. 

 

 

2. 트리 오브 라이프 

 

 

한국에서는 10월 27일 개봉 예정으로 잡힌 영화입니다. 

 

트리 오브 라이프 포토 보기 

 

테렌스 맬릭 감독이 연출하고 브래드 피트, 숀 펜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미 64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 종려상을 수상하고, 칸이 선택한 영화가 되기도 했죠. 

 

제대로 된 색감과 음악을 느끼기엔 최고의 영화입니다. 

 

멜릭의 작품 중 가장 아름다운 영화라 해도 손색이 없죠. 

  

 

 

어찌 보면 주제는 정말 단순합니다. 

 

한 가족의 죽음과, 그것을 다시 생명으로 극복해나가는 이야기죠. 

말 그대로 '생명의 나무'가 그대로 이루어지는 겁니다. 

 

영화는 우주의 기원과 범 세계적인 생명의 태초를 보여줍니다. 

그것을 말 그대로 '형이상학적'으로 풀어내죠. 

 

우리의 생명에 대한 그 '진실'과 그보다 더 값진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였네요. 

 

3. 푸른 소금 

 

 

영상미가 괜찮았던 영화였습니다. 

 

남들은 알 수 없는, 다른 사람들은 이해 하지 못할 수도 있는, 바로 그 사랑. 

 

그런 '진실'된 사랑은 사실 우리가 알아차리기 힘들죠. 

액션보다는 둘의 순수한 '사랑'에 더 초점을 맞춘 영화 같습니다. 

말 그대로 푸르른 장면들 속에서 넘실대는 바로 그런 사랑 말이죠.  

 

 

스토리 결말이 허무하긴 했으나, 그래도 몰입 자체는 괜찮았던 내러티브였네요.. 

 

역시 영상적 아름다움이 뛰어나기에, 스크린 화면이 주는 예술성을 충분히 느끼실 것 같습니다. 

 

 

역시 가을이라 그런지 푸른 하늘이 너무 아름답네요. 

스크린에서 느낄 수 있는 바로 그 화려함은, 집에서 보는 영화와 사뭇 다릅니다. 

 

알라딘 무비매니아 쿄미. http://saalove77.blog.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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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 Rise of the Planet of the Apes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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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성탈출 : 진화의 시작] 2011년은 ‘프리퀄의 해’인가.



충격적인 영화 스토리로 1968년 전 세계인의 이슈가 된 영화 <혹성탈출>. 그 당시뿐만 아니라 아직도 충격적인 스토리 구성과 결말로 SF영화의 수작으로 손꼽히는 영화이기도 하다. 바로 그 영화의 시작이 지금 프리퀄로 나온다는 것. 솔직히 말하자면, <혹성탈출> 원작의 큰 팬도 아닌 나로서는, 이 영화의 큰 기대를 두지 않은 것이 사실인 터.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 수많은 해외 평들을 들뜨게 한 것처럼 나에게도 “괜찮은” 영화임을 보여준 영화였다는 것.



인류의 오만함에 대한 경고를 담은 묵직한 메시지였던 <혹성탈출> 원작. 만물의 영장이라 일컫는 인간이 미래에 침팬지의 지배를 받게 된다는 설정은 진화론을 비롯한 과학 문명을 모조리 뒤엎는 일이었던 것이었다. 게다가 짐승과 인간의 입장이 뒤바뀌고 인간이 노예 취급을 받으며 흡사 가축이나 애완동물로 전락해버린 모습이라니. 지금으로서도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는 설정.



거기다 결말은 또 가히 얼마나 충격적이었던가. 지구를 떠나 불시착한 행성에서 끔찍한 현실을 본 주인공은 그곳을 탈출한다. 그러나 그는 해변가에서 무언가를 보고 좌절을 하고 영화는 막을 내린다. 그 무언가는 바로 부서진 자유의 여신상이었던 것. 그토록 돌아가고 싶었던 지구의 미래가 이 끔찍한 행성이었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바로 2011년. 43년간의 궁금증인 ‘어떻게 인간은 멸망하였고 유인원이 인간보다 높은 지능을 가지게 되었는가’에 대한 답변이 이번 프리퀄을 통해 나오게 된다. 말 그대로 <혹성탈출 : 진화의 시작>이 밝혀지는 것이다.



인류를 흔드는 모든 위기와 재앙들의 시작은, 인류로부터 시작한다는 고전적이면서도 전형적인 법칙에 따라, 이번 유인원의 진화도 한 인간으로부터 탄생한다. 아버지의 알츠하이머 치료약 개발을 위해 유인원을 이용, 임상시험에 몰두하는 과학자 윌(제임스 프랭코). 알츠하이머 치료를 위해 인지능력과 기억력, 지능을 높이는 약을 개발하던 윌은 그 약을 한 유인원에게 실험하여 놀라운 인지능력의 진화를 발견하게 된다. 그는 실험에 참가한 한 유인원에게서 어린 ‘시저(앤디 서키스)’가 태어나자 연구를 위해 그를 집으로 데려와 가족처럼 함께 지내게 된다.





나날이 지능이 발달하는 시저. 15살 인간의 지능으로 윌과 수화로 대화도 가능하며, 시저 나름대로의 세계관역시 가지게 되며 인간 세상을 관찰하게 된다. 평화로운 윌과 시저의 나날들은 처음에는 아무런 공포도 안겨다주지 않는다. 오히려 그들의 평화와 공생에 나도 모르게 미소지을 때도 있으니 말이다. 시저는 하지만 그러한 윌을 바라보는 여자친구이자 수의사인 캐롤라인은 항상 얘기한다.



“윌, 자연의 순리를 거스르면 안 되.”

그렇다. 바로 이것이 이 영화의 주제이자 핵심인 것이다.





어느 날 이웃집 남자와 시비가 붙은 윌의 아버지를 본능적으로 보호하려는 과정에서 인간을 공격한 ‘시저’는 결국 유인원 보호시설로 보내진다. 그 곳에서 처음으로 자신들의 동족과 만나게 되는 시저. 자신과는 너무나도 다른 모습들에 놀라지만, 사실 그는 인간도, 유인원도 아닌 자신의 모습에 혼란을 느낀다. 또 유인원을 적대시하는 인간을 처음 만나게 되고 인간의 감정까지도 알 수 있는 시저는 자신이 인간과 다른 존재라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



자신과 자신의 동족을 무시하고 학대하는 인간들 속에서, 시저는 그들의 우두머리가 되어 탈출을 하기로 감행한다. 시저가 다른 유인원들에게 수화를 가르치는 장면은 정말 소름 끼칠 정도로 섬뜩하다. 자신을 변화시킨 바로 그 약을 훔쳐와 다른 유인원들의 지능까지 높게 진화시킨 그는, 결국 유인원들의 우두머리가 된다. 유인원들의 대거 탈출로 도시는 마비되고, 인간과 유인원들의 육탄전까지 벌어지지만.



영화는 끊임없이 한가지 사실을 추구한다. “시저는 인간들을 죽이지 않는다는 것.” 즉 시저를 비롯한 유인원들은 사실상 인류를 멸망시킬 의도가 없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인류의 멸망은 과연 어디서 오게 된 것인가. 마지막 엔딩 크레딧에 나오는 쿠키 영상에서 이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자세히는 밝히지 않겠지만, 결국 인류의 자멸이라는 것.



<혹성탈출> 원작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매료될 수 있는 스토리 구성과, 또한 원작과의 연계성을 위해 만들어진 뛰어난 복선들도 마음에 들었다. 시저가 목줄에 매여 걸어가는 모습과 원작에서 인간이 마치 애완동물처럼 목줄에 매여있는 장면이 오버랩되어 보였으며, 영화 중간중간 나오는 ‘최초의 유인 우주선.. 실종사건’ 역시 원작과의 연계성을 충분히 고려한 장면이었다.



인간과 같은 감정을 지닌 ‘시저’의 모습을 그리며, 그가 왜 바뀔 수밖에 없었는지를 여실히 보여줬던 영화. 다분히 우연에 의한 재난의 전개가 아니라, 충분히 일어날 수 있을법한 ‘개연성’을 넣어주었기에, 영화가 더욱 설득력 있지 않았나 싶다.



이번 해는 엑스맨 프리퀄과 더불어 또 하나의 만족스러운 프리퀄이 나온 해인 것 같다. 아무래도 정말 숨막히는 전개와 딱딱맞는 스토리 짜임을 보여 준 엑스맨 프리퀄이 더욱 애착가지만, 이번 영화 역시 프리퀄의 진수를 보여 준 영화.



Ps. 모션 캡쳐 언기자로 주목받고 있는 앤디 서키스. 시저의 생동감 넘치는 표정과 움직임은 모두 이 연기자의 연기와 최고의 CG로 만들어졌다는 것. ‘골룸’과 ‘킹콩’을 완벽히 소화 해 낸 그가 보여 준 시저 연기도 정말 대단했다.

by 쿄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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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 Rise of the Planet of the Ap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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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성탈출 : 진화의 시작] 2011년은 ‘프리퀄의 해’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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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퍼씨네 펭귄들 - Mr. Popper's Pengu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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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퍼씨네 펭귄들] 짐 캐리는 왜 여전히 이렇게 매력적인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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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퍼씨네 펭귄들 - Mr. Popper's Pengu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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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퍼씨네 펭귄들] 짐 캐리는 왜 여전히 이렇게 매력적인 걸까?

 

사실 이 영화를 같이 본 지인은 이 영화가 보기 싫다고 했다. ? 짐 캐리가 나오기 때문에. 어찌 보면 너무 뻔한 짐 캐리의 코믹 연기가 이제는 질린다는 터. 하지만 결과는? 결국은 그녀도 웃고 나오더라. 어찌 됐건 웃을 수밖에 없는 짐 캐리의 그 뻔뻔한 웃음 때문인가.

 

영화는 어찌 보면 딱 가족 영화다, 싶을 정도로 단순하다. 성공한 사업가 파퍼 (짐 캐리). 그는 평생을 남극으로, 북극으로 모험만 떠나는 아버지 때문에 아버지에 대한 애정도 없는. 그리고 자신 역시 일 때문에 가족을 등한시 하여 전 아내와 자식들에게 푸대접 받는 그런 사람이다. 그러던 그에게 어느 날 돌아가신 아버지의 유산이라며 상속받게 된 한 상자. 그 상자에 들어 있는 건 바로 뭐? 바로 펭귄!!

 

집안을 난장판으로 만든 이 애물단지를 버리기 위해 백방으로 알아보던 파퍼는 오히려 펭귄 다섯 마리를 추가로 배달 받게 된다. 상자 안에서 똑같이 생긴 다섯 마리의 펭귄들이 슝슝 뛰어나오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물론 당사자는 황당해서 숨 넘어갈 노릇이겠지만 말이다. 심지어 파퍼의 아들은 펭귄들이 자신의 생일 선물이라 오해하고 만다. 간만에 제대로 아빠 노릇하게 생긴 파퍼는 요 민폐덩어리들을 갖다 버릴 수도 없는 상황. 결국 ‘pet’으로 펭귄을 키우게 된 파퍼.

 

그들이 벌이는 좌충우돌 이야기가 바로 파퍼씨네 펭귄들의 이야기 라는 것.

 

보는 내내 정말 깔깔 웃었다. 옆에 앉아있던 수많은 아이 관객들과 더불어. 왜냐구? 어른이 봐도 순수한 웃음이 터져 나오게 하는 짐 캐리의 천연덕스러운 연기도 있었지만, 펭귄들의 연기가 아주 일품. 영화를 보면서도 ‘cg인가? Cg 맞겠지?’라는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가 없을 정도로, 일부 cg가 들어갔다고는 하나 펭귄의 모든 표정과 털 하나하나, 그리고 그 뒤뚱거리는 모습 하나하나를 살려낸 장면들이 너무 귀여웠다. 정말 펭귄도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있구나.’하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영화랄까.

 

영화는 그야말로 가족영화에 걸맞게 가장으로서 다시 성장 해 나가는 파퍼와 펭귄들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보다 속 깊이 들여다본다면 아버지로서의 많은 것을 담아낸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올 가을 짐 캐리의 마치 실재와 같은 연기와 펭귄들의 혼을 다한 그 연기 덕분에 마음껏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웃어볼 수 있는 그 영화.

 

왠지 모르게 나도 애완동물로 펭귄을 키워보고 싶던 바로 그 영화. 파퍼씨네 펭귄들.

 

Ps. 짐 캐리도 늙긴 늙었더라.. 그의 약간은 쭈글해진 모습에 가슴이

 

By. 쿄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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