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와 성공의 인사이트, 유대인 탈무드 명언 - 5천 년 동안 그들은 어떻게 부와 성공을 얻었나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고, 제 느낌을 남깁니다.

노벨상이 수여되기 시작한 1901년부터 2021년까지 노벨상 수상자 943명 중 유대인은 210명으로 22%를 차지한다. 유대인이 세계 인구의 0.2%에 불과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놀라운 성과다. ~~~ 유대인의 지혜를 담고 있는 탈무드와 전 세계 상위 1% 유대인 위인들의 명언 중 770개를 엄선했다. 유대인 탈무드의 가르침은 우리의 인생에 새로운 통찰을 선물함과 동시에, “5천 년 동안 그들은 어떻게 부와 성공을 얻었는지” 우리에게 답을 줄 것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탈무드, 명심보감, 세계명언 1000가지...

사춘기즈음 인생에 대해 고민할즈음 추천받은 책들은 대부분 먼저 살아온 사람들의 지혜를 모아 아직 살아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전해주는 얘기입니다.

이렇게 살아보니 안 좋더라, 이렇게 살았으면 좋았을 것을. 그때 왜 그랬을까...

답을 찾고 싶지만, 찾는 길조차 모르는 젊은 사람들은 책을 통해 간접경험을 하며 배워갑니다. 왜 학교에서는 이런걸 안 가르쳐주는 건지...

9p.

탈무드란 '위대한 연구'라는 뜻으로 5,000년간에 걸쳐 유대인을 지탱해 온 생활 규범이다. ~~ 모두 20권, 1만 2,000페이지에 달하며 단어 수는 250만 개 이상, 중량은 75kg이나 된다. ~~ '유대인의 영혼'이라고 말할 수 있다.

탈무드가 20권 1만2천페이지였군요. 얼마나 수박 겉핥기 식으로 읽었으면...

인생에 대한 고민이 대부분이었기에 탈무드의 많은 내용중 주로 인생살이에 대한 책을 읽었습니다.

세계경제의 주요인물중 많은 사람이 유대인이라고 합니다. 그들의 영혼, 철학, 사상이라 말 할 수 있는 탈무드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까요?.

어린시절을 돌아보면, 용돈을 받아쓰던 초등학생때도, 성인이 되는 준비를 하던 중/고등학생때도 제대로 된 경제교육을 받은 기억은 전무합니다.

아니면, 짧막하게 한 말씀해주신걸 잊고 사는걸지도 모르죠.

하루도 거르지 않고 공부하듯이, 잊을만 하면 되뇌일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잊지 않고, 그것이 반복되어 무의식적으로 행하게 되겠죠?.

"이 나이에 탈무드를 읽는다고?". 하지만,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 가슴이 뛰는대로 가면 돼"

얼마전 유행했던 노래의 가사중 일부입니다.

128p.

나이는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이다. 누구나 자신의 생각만큼 늙거나 젊다.

적당히 살고 읽어본 탈무드의 내용은 어떻게 보면 별 내용 아닙니다.

일상에서, 책에서, 누군가 강조했던 삶에대한 태도. 개인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될만한 얘기들입니다. 이미 우리는 탈무드의 많은 내용을 알고, 들어본적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 중에는 이런 탈무드의 내용을 알고만 있는가, 혹은 실천,실행하고 있는가의 차이인듯 합니다.

172p.

실패하면 실망하겠지만, 시도해 보지 않으면 불행해질 것이다.

이제 더이상 머리속에만 머물지 말고, 두뇌를 통해 의식적으로, 혹은 몸이 먼저 반응해서 무의식적으로, 탈무드의 내용을 몸에 익히고, 생각하고,실천,실행한다면,

자연스레 부(富)와 성공은 나를 따라올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탈무드를 읽었겠지만, 작은 사이즈에 무겁지 않은 이 책을 항상 곁에두고 마음속으로 다짐하며 생각하고 실천하는 습관을 들여서 나의 성공에 한걸음 다가서보길 바래봅니다.

68p.

탈무드에서는 적재적소에 돈을 쓰는 것이 지혜라고 가르친다. 돈이란 무릇 올바른 곳에 써야 후회를 남기지 않는 법이다.

79p.

훌륭한 사람은 자신의 욕망을 지배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욕망에 지배당한다.

#부와성공의인사이트유대인탈무드명어 #김태현 #리텍콘텐츠 #유대인탈무드명언 #필사 #이달의신간 #필독도서 #명언 #인생관 #가치관 #고민










실패하면 실망하겠지만, 시도해 보지 않으면 불행해질 것이다. - P17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