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한 가전 세계에서 똑똑하게 구매하는 법
김영현 지음 / 크루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고, 제 느낌을 남깁니다.


책소개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가전제품의 과학적 원리와 기술, 올바른 사용법 그리고 구매 꿀팁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문화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에서 ‘과학 만화가 부문 우수상’을 수여한 작품이 책으로 출간되었다.  -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독립

부모님과 함께 살다가 결혼을 했기에 혼자 살아본 적이 없습니다.그러다보니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분가를 위해 집을 계약하고 이사를 하며 제가 쓰던 수저까지 들고나오면서 희망에 푸풀었습니다.

짐 정리를 마치고 씻다보니 목욕 의자가 없어서 앉을곳이 없습니다.대충 문지방에 앉고보니 이런, 세숫대야가 없습니다.하하하.샤워호스로 대충 발을 씻고 짐정리 끝난 집안을 수색합니다.

내일 사야할 것들은 어떤게 있는지.


작은집에서 결혼생활을 시작하다보니 새로운 살림살이를 구매하지 않았습니다.냉장고,세탁기,작은 농,옷장 정도...그러다보니 분가한 집에 들여올게 생각보다 많습니다.

TV를 보러 가전매장에 가보니 종류도 많고, 가격차이도 많이나서 예산에 맞춰 가격을 기준으로 구매하였고,손님들 오면 내어놓을 물컵,커피잔,수저셋트,수건...너무도 많이 샀네요.


TV를 보다가 홈쇼핑에서 TV를 파는것을 보았습니다. 대형 TV였는데, 가격이 1,700,000원.

"자기야, 우리 저거 살걸 그랬나봐".그런데 자세히 보니 1,700,000원이 아닌 17,000,000원.

천칠백만원 이었습니다. 당시에 우리가 보던 TV는 뒤통수가 튀어나온 브라운관 TV였고,방송제품은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이었습니다. 아마도 자신들의 기술력을 자랑, 선전하기 위한 방송이었던것 같습니다.우리의 기술은 이정도다.라는...


여전히 우리부부는 꾸준히 가전제품을 바라봅니다.

20년이 지난 지금 냉장고,에어컨은 잘 버텨주고 있지만, TV,세탁기,가스레인지,밥솥,청소기를 교체하였고, 무선청소기,건조기,공기청정기,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정수기...를 고민중 입니다.

요즘 TV를 보면 OLED, 8K, FHD가 아닌 UHD.라고 얘기하며 화면 크기와는 별도로 이상한 단어들을 많이 얘기합니다. 그저 뒤통수 나온 브라운관 TV, 아니면 LCD, 아니면 LED. 라고 고민했던 그 때가 그립기까지 합니다. 요즘은 너무도 복잡해서 단순하게 생각하고 예산에 맞게 구매 합니다.


불편함

제조사의 불만으로 원상복귀하며 구매한 밥솥은 시계기능이 없네요. 예전에는 7시 30분 예약으로 단순했는데, 시계가 없고 타이머만 있다보니 밤 11시 40분에 예약할때는. 시간 계산을 하고 10분단위로 바뀌는 타이머를 수십번 눌러서 7시간 50분 후 예약으로 진행합니다.

세탁기 역시 제조사를 변경하여 구매하였으나 먼지필터가 없는 신형모델이라는 말만 믿었는데, 세탁 후 먼지가 그대로 남아 결국 세탁통을 교체하였습니다. 그런데 제 짝이 아니다보니 약간의 소음이...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한 가전 세계에서 똑똑하게 구매하는 법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컨셉이 좋네요. 신혼부부가 전자제품을 살때 영업사원에게 일일이 물어보기 곤란하고, 창피하고, 손님이 많다면 시간 제약까지 있을텐데, 많은 상황을 가정하여 질문하고,답을듣고, 문제점을 찾고, 자신에게 맞는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니...

생각해보니 제품 설명서는 있지만, 구매 가이드는 처음 보는것 같습니다.


이 책을 TV옆에 놓고 홈쇼핑채널에서 관심있는 제품을 방송 할 때마다 꺼내 본다면,

많은 돈을 들여서 장만한 가전제품 때문에 골치 아프고 불편할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아니면 가전제품 매장에 비치해놓고 손님들에게 권해도 좋겠네요.


#꼬꼬와베리의가전제품잡학사전 #김영현 #크루 #CCM #TV #OLED #UHD #4K #8K #무선청소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에어프라이 #정수기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한 가전 세계에서 똑똑하게 구매하는 법 - P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