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리커버 특별판)
월러스 워틀스 지음, 지갑수 옮김 / 이담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도서를 읽고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현재의 나를 있게 한 책이며, 이 책은 [시크릿]의 근원이 되었다.”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

읽어본적은 없어도 책 제목은 들어봤을 '시크릿'.

지금의 내 모습보다는 조금 더 좋은 모습의 나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읽고 생각했던 그 책.

그 책의 근원이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이라고 시크릿의 작가는 밝혔습니다.


부자

예전에 어느 배우가 피자를 주문하는데 가격은 안보고 메뉴를 고를때 '아 내가 성공했구나'라고 느꼈다고 합니다. 사람들마다 부자의 기준은 다르지만 근본은 같은것 같습니다. '내가 하고싶은 것을 할때 금전적으로 제약이 없다'면 부자라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이 얘기를 듣고, 막연했던 경제적 부유함의 기준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나도 금액을 기준으로 먹을 메뉴를 정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요.


이 책은 시작부터 강렬합니다.

'사업을 하느냐 아니면 봉급을 받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일을 부자가 되는 방식에 따라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     원하는 게 실전을 통해 그 철학의 과실을 얻는 것, 즉 부자가 되는 것이라면 이 책을 읽어라.그리고 내가 하라는 대로 하라.'

사이비 교주의 말처럼 들립니다. 무조건 까지는 아니더라도, 읽고 생각하고 판단하면 부자가 될것 처럼 느껴집니다.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12p. '진정으로 부유하다는 것은 작은 것에 만족하는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물질적인 부유함 보다는 정신적인 부유함을 강조합니다.적은 돈이지만 그것에 만족하는 삶을 살아야한다고 말하는 많은 책들과는 다른 길을 걷습니다. '이 책은 실용서이지 이론서가 아니다'라고 말하면서.

'무형의 근원 물질'이 우주 곳곳에 있으며 인간의 필요에 의해 변화하고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버닝 *"사건의 영화라고 홍보했던 '양자물리학'에서도 주인공이 입에 달고 살던 생각입니다.

각자의 파장이 잘 만나면 엄청난 에너지가 생긴다는 그 말이 과학을 잘 모르고 들었을 때 '참 허무맹랑하고 사람속이기 딱 좋은 멘트'라고 생각했지만, 이 책을 읽으니 그런것만은 아닌듯 합니다.

잘 생각해보면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보고,듣고,느낄 수 있습니다.

몸도 마음도 지쳤을 때,높은 산에 올라 스트레스를 풀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때 몸에 기운이 생기거나.(저만 그런가요?.개그맨 마빡이같은 생동은 10분만해도 힘들지만 클럽에서 몇시간씩 몸을 흔드는것은 어떤 에너지 덕일까요?. ^^),장거리 연애를 해도 피곤함을 잘 못느끼니까요.


부유함을 따라가면서도 조심하라고 합니다.

107p.

'권력에 대한 유혹, 주인이 되고자 하는 유혹, 다른 사람들의 위에 군림하며 호화로운 모습을 보이고 싶은 유혹을 경계하라.

재벌 1세대의 모습과는 다르게 재벌2세,3세들의 모습은 국민들에게 존경의 느낌보다는 '왜 저러니?'싶은 행동을 많이 보여줍니다. 1세대의 범죄는 대부분 비자금처럼 권력에 의지하며 발생하지만, 다음세대들은 '돈으로 모든것을 할 수 있다'를 몸소 보여줍니다. 직원에게 폭력을 가하고,돈으로 보상하는 행위는 그들이 다른사람들의 위에 군림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자신의 재능을 찾아 직업으로 삼고, 흐름에 맞서지 말고 그 흐름을 따라가면서, 효율적으로,특정 방식으로 일하다보면 부자가 된다고 합니다.(실용서 라지만 이론서같은 느낌을 받을때도 있습니다.)

당연한듯 보이는 말이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인듯 보이지만, 꾸준히 실행하기 어려운 말 같습니다.

아마도 꾸준하게 행하지 못해서,거의 다 왔는데 마지막 한 발을 못떼고 뒤돌아섰기에 부자가 되지 못한것은 아닐까요?.


주식,코인 광풍이 아직 끝나지 않은 지금. 짧은 시간에 연봉에 해당하는 금액을 벌어들이는 '집주인'들의 모습을 보며 나의 노력이 하찮게 느껴지는 사람들.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과 의지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책을 무조건 따라하지는 않더라도 한번쯤 읽어본다면 많은 것을 생각하고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줄것 같습니다.(주식은 매도하기 전까지는 수익률은 0%라고 합니다.집도 마찬가지겠죠?)

좌절감과 우울감을 벗어버리고, 나의 노력으로 부자가 되어봅시다.


'흐름에 맞서려고 하는 사람이 아니라 흐름을 따라가려는 사람에게 무한한 기회가 주어지는 법이다.'


'영혼이 충만한 삶을 살려는 사람에게는 사랑이 있어야 하는데 사랑의 표현은 가난에 의해 방해를 받는다.   ~~~   부자가 되고자 하는 욕망은 전적으로 옳다.'



책소개


랩퍼 스윙스, 도끼 추천 도서. 유명 랩퍼들의 ‘부자 되는 법’, ‘돈 버는 법’에 관한 추천 도서

~~~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월러스 워틀스

1860년 미국에서 태어나 1911년 사망했다. 생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으며, 초년시절 많은 실패를 겪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저술가로 성공을 거둬 오라이슨 스웨트 마든과 함께 자기계발 분야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그는 데카르트, 스피노자, 쇼펜하우어, 헤겔, 에머슨 등 세계적인 철학가들의 사상과 여러 종교를 연구했으며, 창조적 영상화의 기술을 실천했다.

저서로는 『위대함의 과학The Science of Being Great』, 『행복의 과학The Science of Being Well』 등 다수가 있다.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The Science of Getting Rich』는 1910년 초판이 발행된 이래 다수의 성공자들이 읽는 고전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은 물론,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혼다 켄이 많은 영향을 받은 것으로 유명하다.


[예스24 제공]


이담북스 서포터즈로 제공 받은 책 입니다.


#부자가되는과학적방법 #월러스워틀스 #이담북스 #지갑수 #부자 #시크릿 #론다번 #주식 #코인 #아파트 #집값 #벼락거지










‘흐름에 맞서려고 하는 사람이 아니라 흐름을 따라가려는 사람에게 무한한 기회가 주어지는 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