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욕을 일으켜 세우는 심리학 - 모든 일에 무기력한 당신이 열정을 불태우게 되는 비법!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이정은 옮김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소개


의욕을 상실한 탓에 살맛까지 잃어버린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의욕 충전 심리학 이야기

어느 순간 의욕을 상실한 탓에 살맛까지 완전히 잃어버린 상태인가? 한번 이런 딜레마에 빠지게 되면 일상의 모든 일에 권태로움을 느껴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낙오자의 길로 줄달음치게 된다. 이런 감정이 위험한 이유는 무기력한 일상을 일관하다 끝내 인생의 실패자로 전락되어버리기 때문이다.

   ~~~~~   

만사가 귀찮다는 생각이 말끔히 사라지고, 마음속에 열정이 끓어오르는 최고의 심리학 도서!

저자가 소개하는 60개의 의욕 충전 노하우들은 누구라도 당장 실천할 수 있으면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테크닉으로, 세계적인 심리학자들이 발표한 논문이나 저서를 바탕으로 한 확실한 솔루션들이니 믿어도 된다. 심리학자가 명예를 걸고 보증하는 이 책의 심리 기법들을 당장 우리 삶에 적용해보자.

이 책에 소개된 의욕 충전 솔루션들을 통해 만사가 귀찮다는 생각을 말끔히 지워버리고, 마음속에 열정이 펄펄 끓어오르는 사람이 되자. 내 인생을 남의 손에 맡기지 말고, 당당하게 도전하고 멋지게 성취하는 일류 인생으로 발돋움하는 당신이 되길 바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협찬도서를 읽고 잊고 있었던 의욕을 되 살려봅니다.


삼년고개

넘어지면 삼 년 내에 죽는다고 알려진 삼년고개에 관한 드라마를 본적이 있습니다.

(옛~~~날 전설의 고향 이었던것 같네요.)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드라마를 보는중에 '그 고개에서 자주 넘어지면 되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었고, 드라마 결말도 그랬던것 같습니다.

청소년때에는 '작심삼일'을 122번 하면 1년을 채운다고 친구녀석이 말하더군요.

성인이 되어 술을 마신 후 블랙아웃을 경험하면서 술 마시는 패턴을 생각해 보았고,

안주를 안먹고, 급하게 마시는 버릇을 고쳤습니다. 그러나, 그 후에도 블랙아웃을 경험하면서 차라리 술을 끊으려고 했지만 의지대로 안되었고, 양을 줄여보려 했으나, 컨디션에 따라 같은 양을 마셔도 멀쩡한 날과, 한순간 정신을 잃는 날을 경험하면서 다시 금주를 결심했습니다.

블랙아웃된 동안의 행적을 돌아보면 집에간다고 나와서 택시타고 귀가하는 버릇이라고 친구들도 큰 걱정은 없었습니다.

10개월정도 금주를 하니 집에서 요리와 함께 일주일에 한번씩 반병만 마셔보라는 권유에 음주를 다시 시작해 보았고, 그 패턴을 1년 넘게 지키다보니 술에대한 욕심은 사라졌으며, 아무 이유없이 '그냥' 금주한지 벌써 한달이 넘은듯합니다.술에대한 결심은 굳어진듯 합니다. (항상 조심해야 겠지만서도)

긴 시간을 목표로 정하고 실천하다보면 어느순간 지루함과, 피곤함이 몰려오고, 성취감은 약해지는듯 합니다. 한달만 끊어야지. 그리고 한달 후 마셔보고, 또 두달을 끊어봐야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이런 패턴으로 진행하시는것 같더군요.일정기간을 정해놓고, 성공하면 하루는 그동안 먹고싶었던 음식을 먹는. 그간의 노력을 자축하는 시간. 성취감을 행복감을 느껴보는 시간.

50p.

'더운 여름날, 정원에서 풀을 뽑거나 가지치기를 할 때 '이 일이 끝나면 꽝꽝 얼린 잔에다 차디찬 맥주를 들이킬 거야!'라고 보상하는 생각도 좋습니다.


의욕 과다, 상실

전에 잠깐 다녔던 회사에서는 파트별 3~5명정도가 함께 부품 포장작업을 하는데, 몇개의 팀 중에서 제가 속했던 팀의 작업률이 제일 좋았습니다. 다른팀은 코디(자재 입출고를 담당하는 직원)의 지시대로 움직였지만,저는 교체된 팀원들의 성향, 장,단점을 빨리 파악하고 오후에는 코디에게 부품을 신청하여 그 부품을 포장하였기에, 각각 팀원의 장점을 최고로 끌어올려 효과를 봤던것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변속도에 맞춰 자신의 속도를 변해가는데 비해 주변 상황에 상관없이 자신의 속도를 유지하는 사람들. 그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63p.

'일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전문지식을 배울 필요가 있어서 매우 두거운 전문서적을 읽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합시다. 그런 생각만 해도 벌써 책장을 펼치기도 전에 짜증이 솟구칩니다.하지만 2~3페이지 정도만이라도 좋다고 작정하면, 휴식을 취하지 않아도 읽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 정도라면 식은 죽 먹기'라고 할 만한 목표를 설정한다면 인간은 마지막까지 질주할 것 입니다.'

아마도 자신의 모든것을 걸고 최선을 다 했지만 좋지못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이 나와서 실망하고, 그 실망이 반복되어 마음속에 '최선을 다 해도 소용없다'는 무의식이 자리잡은것은 아닐까요?.


의욕

저자가 소개하는 60개의 의욕 충전 노하우가 책에 담겨있습니다.

너무 큰 목표를 정해서 시작하는것 보다는 큰 힘들이지 않고 성취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서 '성취감'을 느껴보고, 그 감정이 쌓이다보면 매사에 열심히 해보려는 마음이 자리잡을 듯 합니다.

'번아웃증후근'비슷함을 느끼며 직장생활이 힘들어 퇴사를 결정했던 지난날,

하루를 마감하며 업무의 완료를 느끼는 새 직장에 쉽게 적응했던것도 그 성취감때문인듯 합니다.


코로나19로인해 무기력해짐을, 나태함을 느끼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 한권이

작지만, 커다랗고 소중한 의욕을 다시 불어넣어주길 작가님은 바라고 계실겁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의욕을일으켜세우는심리학 #나이토요시히토 #홍익출판미디어그룹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의욕상실 #번아웃 #의욕 #성취욕 #다시한번










저자가 소개하는 60개의 의욕 충전 노하우가 책에 담겨있습니다.

너무 큰 목표를 정해서 시작하는것 보다는 큰 힘들이지 않고 성취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서 ‘성취감‘을 느껴보고, 그 감정이 쌓이다보면 매사에 열심히 해보려는 마음이 자리잡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