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가 울리면 케이스릴러
김동하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소개


그랜드피아노가 놓인 피 묻은 자리에서 케이스릴러 열여덟 번째 서스펜스가 시작된다!

왼손 경련에 시달리던 천재 피아니스트와 그의 음악으로 살인을 저지르는 정신과 의사

내 허락 없이 은퇴는 불가능해! 연주를 해야 사라진 아내를 찾는다!

기묘한 연쇄살인에 감춰진 충격적인 비밀 거부할 수 없는 함정에 빠진 자들의 위험한 욕망

피아노가 울리면, 어디선가 누군가 반드시 죽는다!

천재적인 피아니스트 백동우는 교통사고로 왼손에 부상을 입지만 상대편 차량의 일가족이 사망하는 참사를 목격한다.


5개월 후, 꿈의 무대로 불리는 카네기홀에 입성하나 교통사고 후유증인 국소성이긴장증이라는 경련 증상이 도져 연주를 망치고 만다.


은퇴를 결심할 때 나타난 의문의 사내. 그는 두 달 뒤 다시 이 무대에 서지 않으면 팬들이 죽어 나갈 거라 협박한다.


실종된 아내가 살인 용의자가 되면서 의문의 사건들이 연쇄적으로 일어나고, 다시 연주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리는데…….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내가 겪은 사건,사고인듯 숨죽여 봅니다.


타임머신

대체로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타임머신. 시간 이동을 하여 가고싶은 곳은 어디일까요?. 현재의 이 상황이 과거의 탓이라고 생각하며, 과거로 돌아가서 틀어진 그 순간을 바로잡으려고 할까요?.

아니면, 지금의 이 시간을 건너뛰어 어떤 결과물이 되어도 좋으니 미래로 가고자 할까요?

과거로 돌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은 미래로 가고자 하는 사람들보다 마음의 상처가, 자책감이 훨씬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날, 나의 행동으로 인해 발생된 어떤 결과물, 그게 좋지 않은 상황을 초래했다면,지금의 이 힘듬은 오로지 나의 탓이라고 자책하며 살고있을것 같습니다. 만약 그러지 않았다면, 내가 그 순간에 없었다면, 을 끊임없이 되뇌이며 자책하는 삶. 너무도 힘들고 가여워 보입니다.


교통사고

매니저에게 사정이 생겨 피아니스트가 직접 운전하며 이동하던중 발생한 사고,

과실 비율에 비해 자책감은 엄청나게 크게 느겨집니다. 그도 그럴만한것이 사고차량의 일가족이 그자리에서 생을 마감했으니까요.하지만 주인공은 법적 책임을 면했습니다.

만약,과실을 인정받고 법적 책임을 행하였다면 마음의 짐은 조금 가벼워 졌을까요?

예전에 본 영화에서는 자신의 아이를 유괴하고,살해한 범인이 잡혔습니다. 그를 원망하고 증오하는 시간으로 생을 살아오던 주인공은 종교에 귀의 하고 그 범인을 용서하게 됩니다.범인이 갖혀있는 교도소로 가서 그넘의 얼굴을 보는 순간 무너지기 시작합니다.너무도 해맑은 미소,모습으로 엄마를 바라보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주님에게서 용서를 받았습니다.'.이 말에 엄마는 이루었던 용서를 잃고 다시 분노에 휩싸입니다. '내가 용서하지 않았는데 누가 널 용서했냐고'.그녀는 믿었던 종교로부터 배신당하고 다시금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피아니스트도 구속되어 법적 형량을 다 채우고 나왔다면 마음이 조금은 가벼워졌을까요?


교통사고, 공연전 말다툼을 한 이후 갑자기 사라진 아내,망쳐버린 공연, 낯선 남자의 협박.

아내 친구의 죽음... 피아니스트 백동우는 악마의 사신인가요?. 그의 피아노가 울리면...


낯익은듯한 구성이지만 중요하지 않습니다. 미스터리 스릴러는 대부분 그런 형식이니까요.

다른것은 백동우의 마음과 과거에 대한 자세입니다.

만약, 우리가 백동우와 비슷한 상황에 처한다면 어떻게 했을까요?.

이 모든 사건이 부인과 자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면 어떤 정신상태로 행동을 할까요?.

흔하게 생각하는 상상의 세계에, 상상도 못한 범죄가 합쳐져서 페이지가 넘어갈수록 다음페이지가 궁금하여 읽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고 읽으며 체크했던 내용을 되짚어가며 퍼즐을 맞춰봅니다.

읽을때는 놓쳤던 인과관계의 사건들이 서로 맞 물리며 큰 그림이 완성되는 순간.

'아. 시간내어 다시한번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해 봅니다.


#피아노가울리면 #김동하 #고즈넉이엔티 #스릴러 #미스터리 #케이스릴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