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불황을 이기는 커리어 전략 - 세계 1위 미래학자의 코로나 위기 대응책
제이슨 솅커 지음, 박성현 옮김 / 미디어숲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소개


역사상 가장 강력한 경기 침체를 앞둔 개인들을 위한 성공적인 미래 설계 프로젝트!

상반기 베스트셀러 『코로나 이후의 세계』를 쓴 제이슨 솅커의 신작

바이러스가 사라진 이후, 과연 누가 살아남을 것인가?

~

현재 일어나는 사회 현상들을 정확하게 예측해낸 베스트셀러 『코로나 이후의 세계』 저자 제이슨 솅커가 이번에는 앞으로 무섭게 불어닥칠 불황을 이겨낼 처방을 내놓았다. 

~

그는 2001년 불황을 겪으며 경제학자가 되기로 결심했고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찾아왔을 때는 불황에 대한 모든 준비를 마친 뒤였다. 그래서 경제적 노하우를 활용해 자신의 미래를 운영하고, 설계하고, 투자해 나갔다. 그때 프레스티지 이코노믹스라는 기업을 설립해 현재 세계적 수준으로 우뚝 세웠다.


또다시 불황이 고개를 드는 지금 저자는 지난 두 번의 경험에서 배운 비밀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책을 펴냈다. 2001년 경기 침체와 2008년 금융위기로 접어들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모든 내용을 이 책에 담았다. 그리고 현재의 불황을 지나는 데에 도움이 될 조언 역시 충실하게 담았다.


경기 침체에서 가장 두려운 점은 무직과 실직이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커리어를 지키고 성장시키는 실질적 전략을 제시한다. 계획을 세우면 어떤 불황이 오더라도 두렵지 않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사회의 변화를 다시한번 느껴봅니다.


책소개글이 유난히 길어요.

코로나19로 인해 불안한 사람들이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자 강연을 찾아듣고, 서점에서 책을 고릅니다.

이미 코로나19 이후의 자기계발서 2권을 읽었지만,개인의 변화뿐 아니라 전체적인 사회변화,분위기,기업의 방안등을 알고싶어 이 책을 또 잡았습니다.


조류독감

닭, 오리 따위와 같은 가금류와, 야생 조류 등이 걸리는 급성 바이러스 전염병.이라고 합니다.

이 병이 사람에게 감염이 되면 치료가 불가능하여 죽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조류독감이 번지면 치킨판매점의 영업에 타격이 갈거라 생각합니다. 불안한 마음에 사람들이 잠깐이나마 기피하는 음식이 되기 때문이지요.하지만 70도 이상에서 끓여서 먹으면 괜찮다고 발표합니다.

그래도 안먹는 사람들은 안먹습니다. 한 업체는 자기 브랜드의 치킨을 먹고 조류독감에 걸리면 얼마를 보상하겠다고 본사차원에서 홍보까지 합니다.

그래도 안먹는 사람들은 안먹습니다. 만, 일부 매장 점주들의 카톡이 세상에 알려진적이 있습니다. 남들 안먹는다고 하지만 자기업장은 몇마리를 팔았다고 자랑들을 합니다. 가짜인지, 진짜인지 판별하기는 어렵지만, 저역시도 뉴스를 믿고 180도 가까이 되는 온도에서 8분이상 튀긴 닭을 먹었습니다. 그때 배달시간은 평소처럼 오래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먹는다는 소리죠?


아시아나항공

1988년 설립된 회사입니다.대한항공에 이어 국내 2위의 민간 항공사입니다.얼핏 생각하면 우리나라에 항공사는 2개 입니다.게다가 아시아나항공은 2018년 03월 기준 82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승승장구 하는것처럼 보이던 이 회사가 매각대상이 되어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여행객이 감소하여 영업이익이 줄어들었기 때문일 겁니다.

대부분의 기업매각은 모태그룹의 무리한 사업확장으로 인한 자금난이 주 원인일겁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가장 큰 피해업종중 하나인 여행업.그로인한 항공사 매각이 쉽지않은것은 누구나 예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풍부한 자금력이 있다면,코로나19가 종식될것이라 믿는다면 누군가는 투자하겠죠.


사회변화

특정 사건으로 인해 사회전체의 기반이 변화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것입니다.

비염있는 사람들은 환절기,꽃가루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합니다.미세먼지가 심한날에는 일반인들도 착용할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국민 전체가 길에서,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한다고는 누구도 생각못했을 것입니다.

물류회사에서는 인공지능 기계가 물건이동을 하고, 운전자 없는 트럭이 도로를 주행하고,드론이 우편물을 배달하는 세상.사람이 하던일을 기계가 대체하여 실직자가 생겨나는 세상.

무역1순위가 마스크가 되어 사재기를 하고,단속을 하고, 수출금지품목까지되는 혼돈의 세상.

바이러스가 사라진 이후,달라질 세상을 예측하고,기업이 혼돈에 대처하듯이, 개인이 대처해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이 책은 지금 시기에 딱 맞는 필독서라 생각합니다.


#코로나이후불황을이기는커리어전략 #제이슨솅커 #미디어숲 #코로나 #코로나이후 #코로나불황 #실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