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팅커벨 죽이기 ㅣ 죽이기 시리즈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김은모 옮김 / 검은숲 / 2020년 8월
평점 :
책소개
꿈의 나라 네버랜드에서는 매일매일 살인이 일어난다
《피터 팬》과 미스터리의 기묘한 만남
베스트셀러 《앨리스 죽이기》에 이은 네 번째 이야기
죽음으로 이어진 또 하나의 세계
가장 무서운 그곳이 열리고 말았다
지난 모험 이후 또다시 피터 팬과 함께 밤하늘을 날아 네버랜드로 향하는 웬디와 소년들. 배고픈 아이들에게 잡아먹힐 뻔한 도마뱀 빌은 마음씨 고운 웬디 덕분에 죽음을 면하고 그들을 따라 네버랜드로 간다. 피터와 소년들이 집을 비운 사이, 팅커벨이 살해된 채 발견되고 범인을 찾기 위해 빌과 피터가 나선다. 소년들은 ‘죽는 건 엄청난 대모험’이라 떠들어대곤 했던 피터를 의심하지만 말을 꺼내지 못한다.
한편 지구의 이모리는 동창회에서 네버랜드의 아바타라들을 만난다. 범인을 찾겠다며 무차별 살인을 저지르는 피터 때문에 지구에서도 사고가 잇따르고, 이모리는 살육을 멈추기 위해 피터의 아바타라를 찾아 나서는데…….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피터 팬
후크선장과 싸우는 고아들의 대장인 피터 팬.
네버랜드의 규칙 중. '어른이 되어서는 안된다.라고 있고 어른이 된 고아는 피터 팬이 살해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릴때 읽은 동화의 결말은 항상 해피엔딩입니다.
'그래서 착한사람들이 나쁜사람들을 물리치고 세상은 행복으로 넘쳐납니다.'
'그래서 공주님은 왕자님과 결혼하여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그런데 문득 한 아이기 물어봅니다. '다른 악당은 안생겼어요?. 결혼하면 다 행복해요?'
아이들이 읽기에는 부적절한 내용들을 걸러내어 꿈과 행복의 세계만 보여주는 동화.
그 감추어진 부분이 어떤지는 성인판 ? 으로 읽어본 경험들이 있을겁니다.
유리구두를 위해 발 뒤꿈치를 자르는 신데렐라...
피터 팬이 어른이 된 동료를 죽인다는 사실을 알게된건 그리 오래되진 않았습니다.
고바야시 야스미 - 피터 팬
잔인하고 비도덕적인 폭군의 모습이 있었던 피터.
전투도중 희생자가 이름을 불리기를 원하지만 피터 팬이 부여한 번호 외의 호칭은 안된다며 끝까지 이름을 부르지 않는 지도자.어른이 되기 싫어하던 그는 신체만 어린아이일까요?. 아니면 정신도 어린아이일까요?.우리가 알던 피터 팬의 행복한 결말 뒤의 설정을 바탕으로 인간세계와 네버랜드의 절묘한 연결고리를 통해 성인들의 상상의, 추리의 날개를 펼치게 해줄 책
환상특급
예전에 보았던 미드 중에 인상 깊었던 것이 있습니다.특별한 존재들이 1분뒤의 공간을 꾸며 놓으면 사람들이 모두 순간이동을 하여 꾸며진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작은 소품을 준비하지 못한 채 시간이 되면 그 소품은 1분간 사라집니다. 다음 공간에서 준비가 된다면 말이죠. 실제로 한참을 찾아봐도 없던 물건을 다른사람이 내가 찾아봤던 곳에서 찾아오는 신비한 경험을 한 적이 많습니다.
애니매이션 마루밑 아리에티. 아마 아리에티가 사람의 물건을 가져다 사용하고 갖다 놓기도 했죠?.
인셉션 영화에서는 다른 사람의 꿈속으로 들어가 그 사람의 기억을 사용합니다.
팅커벨 죽이기
지구의 인물과 네버랜드의 인물의 관계는 무엇일까요?
팅커벨을 죽인 범인은 누구일까요?
팅커벨 죽이기. '팅커벨의 죽음'이 아닌 죽이기. 명사가 아닌 동사를 사용한 까닭은?
표지의 피터는 왜 칼을 들고 있을까요?.
추리할 수 있는 단서는 간접적으로 나타납니다. 상식을 버리고, 비상식적으로, 영화를 보듯 영상을 떠올리며, 분위기를, 상황을, 충분히 상상하며 읽는다면 추리의 즐거움은 배가 될것입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원작을 바탕으로, 상상도 못했던 주인공의 원작 실체를 바탕으로,
우리의 친구 피터 팬이 아닌. 폭군,아니면 미숙한 어린아이의 피터 팬.
작가의 말대로 숨겨진 트릭을 찾는 순간 피터 팬에.팅커벨에. 고바야시 야스미에게 감탄을 경악을 할지 모릅니다. 마음 단단히 먹고 책을 펼치시길 바랍니다.
내용중에 나오는 이 말은 무얼 의미할까요?
"죽는 건 엄청난 대모험이라고!"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동심의 세계와 어른들의 추리의 세계를 동시에 맛 봅니다.
#장르소설 # 팅커벨죽이기 #고바야시야스미 #검은숲 #죽이기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