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다 버리고 싶어도 내 인생
하수연 지음 / 턴어라운드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소개 (자기계발서)

나와는 평생 무관할 것 같은 단어들이 있다.'희귀난치병','면역치료'.'입원'같은 것들.

그 단어들이 삶을 비집고 들어올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더군다나 지금까지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왔던 삶이라면?

~

어느 날 영문도 모른 채 스러진 이후로 그의 삶은 한순간에 멈춰 버린다.

백혈병과 비슷한 희귀난치병 '재생불량성 빈혈'진단을 받은 것이다.

열여덟 살,이제 막 날개를 펼치려던 순간 투병생활이 시작되었다.

~

그렇게 시작된 기록은 총 6년간 저자의 속마음과 이런저런 생각들을 고스란히 담아냈고,

완치 판정을 받은 후 한 권의 책이 되었다.


나는

한때 사는게 힘들어서 암이라도 걸렸으면 했던적이 있다. 장래희망은 아만자.

드라마에서 암환자 라는 발음이 새서 '아만자'로 들렸다고 유행어처럼 퍼진적이 있었다.

돈 때문에 하기 싫은 일을 해야하고,일상적인 스트레스는 더 크게 느껴지고.

미래에 대한 환상도 없고,하루하루 재미도 없고.

암이라도 걸려서 보험금 받고, 가족에게 통장을 주고 죽었버릴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내가 허비한 오늘은 어제 죽은 누군가가 간절하게 원하던 시간이니 뭐니 하는 말따위.

귀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간절하게 내일이 없기를 바라며 살았었으니까.

그러다가

마음의 여유가 조금 생기고,

돈에 대한 욕심과 생각이 변하면서 삶에대해 다시 생각해 봤었다.

장례식장에서 내일이 없음을 안타까워하는 사람들도 바라보고,

병원 응급실,중환자실에서 내일을 위해 주사맞고,재활치료하는 사람들을 바라보고,

새벽 시장에 나가 부지런히 움직이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그렇게 갈망하는 내일이라는 시간을 생각해봤다.


난 힘든거. 아니었다.

조금 아파할 정도도 안되는걸 죽겠다고 엄살을 부리고 있었다.

아마도 나의 몹쓸 성격탓에 침소봉대 했던듯 했다.

나는 편히누울 내 집이 있고,삼시세끼는 먹을수있고, 원한다면 치킨,족발등 별식도 먹을 수 있고,

때마다 과일도 먹을 수 있고.마음만 먹으면 해외여행까지는 아니어도

당일 코스로 근처에 여행도 갔다올 수 있다.


내가 원한다면 내가 할수 없는 일 보다 할수 있는 일이 훨씬 많았다.

그 반대의 경우가 얼마나 힘든지는 잠깐 아파보면 느낀다.

장염으로 14일 입원했을때는 전화걸어 시켜먹는 치킨,자장면,피자,비오는날 김치전과 막걸리가

얼마나 먹고싶었는지.

허리가 아파서 물리치료 받을 때는 공원을 걷는 사람들 조차 부러웠었다.

그렇게 나보다 조건이 안좋은 사람들을 바라보며 살고 있는데,

나에게 부끄러움을 주는 책 한권을 만났다.


갖다 버리고 싶어도 내 인생.

어린나이에 얼마나 무서웠을지 상상도 못하겠다.

그런데도 6년이라는 시간동안 병과 싸워서 승리한 그녀.

그녀의 투병생활이 기록된 책.

중간쯤 읽었을때는 부끄러움에 책을 내려놓고 멍하니 바닥만 본적도 있다.


그녀와 내가 다른 가장큰 한가지는.

삶에대한 태도 인것같다.

어려움 속에서도 웃을 수 있는 여유를 가진 큰 정신,큰 마음의 그녀.

그렇기에 6년동안 투병생활을 할 수 있었던듯 하다.

안타까운 현실에 표정이 일그러져 있다각도, 생각도 못한 그녀의 생각, 한마디에

피식, 웃고 만다.

그런 여유가 있기에 그녀는 6년 전쟁에서 승리한것이다.

이제 그런 여유를 갖고 남은 인생도 멋지게 살아갈것이라 믿는다.

그녀에게 많은 것을 배워본다.

그녀때문에 많은 것을 생각해본다.

그녀의 강한정신에 박수를 드립니다.

 

당신덕에 제 인생의 방향이 조금은 달라질거라 믿습니다.

당신의 바램대로.

감사합니다.

 

 

 

 

 

 

 

 

 

 

 

 

 

 

 

 

 

 

 

 

 

 

 

 

 

 

 

 

혈액형이 바뀔까했던 의문은 다행히도 본문에 설명되었다.

신기하다. 어찌보면 당연한건데,

그래도,신기하다.

 

 

 

 

 

 

 

 

 

 

책을 받고 훑어보려 휘리릭하고 있는데 편지가 있었다.

아. 작가의 사인만큼이나 감동이다.

책을 대하는 출판사 직원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작가님이 폐쇄하려다 말았다는 블로그 링크입니다.

 

https://blog.naver.com/mmsnmm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감사의 느낌을 남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