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해지는 연습을 해요
나토리 호겐 지음, 네코마키 그림, 강수연 옮김 / 양파(도서출판)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당히 알맞게 대하면 상처받지 않는다!.


<편해지는 연습을 해요>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불교 가르침을

귀여운 고양이 일럿트와 함께 알기 쉽게 소개한 에세이입니다.


포스트를 보면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919697&memberNo=37499022

 

연재를 보며 책이 읽고싶어졌다.

남의 시선에 신경을 쓰고,스트레스 때문에 화풀이 하고싶고,싫은걸 싫다고 할 수 없고,

초면인 사람과는 친해지기 어렵고,안맞는 사람과는 자구 대면해야하고.

이런 목차들이있다.

다 내가 알고싶은 것 들 이다.

 

 

 

 

 

 

 

 

 

인정받고싶다.

당신이 여기에 존재하는 것 자체가 ~ 좋아요!를 받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얼마전 까지도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던 자살이 떠올랐습니다.

특히 청소년 자살.

그들은 부모님이 하라는 대로 살아왔죠. 학교입학시켜서 학교에 다녔고, 학교에서는 방학이래서

집에 있었고. 공부하래서 공부했고. 그런데 성적이 안좋다고 싫은 소리를 하죠.

같이 공부해도 잘 되는 사람이 있고, 잘 안되는 사람이 있는건데,

똑같은 기준으로 너도 잘해야 한다고 다그쳤겠죠. 그동안의 노력은 인정하지 않고.

'노력을 하긴 한거니?.딴짓한거 아니야?' 라고도 했겠죠.

본인은 최선을 다했는데, 결과물이 좋지 않았을거고, 그걸 인정하고, 잘해왔는데,

결과가 안좋았을 뿐인데. 왜 결과만 놓고 얘기하는지, 그동안의 수고는 왜 인정하지 않는지.

다니고싶어 다닌 학교에서도 힘든데, 생각할 겨를도 없이 입학시켜서 남들보다 뛰어나라고

그렇게만 말을 했겟죠. (아닌 경우도 있겠지만.)

저 역시도 그렇게 살아왔네요.


그래서 저는 방식을 바꿨습니다.

밤 늦게까지 시험공부하던 딸램의 모습을 보아왔기에 시험보러가는 당일 아침에 용돈을 줍니다.

그동안 고생했으니까, 시험은 평소대로 보고, 끝나면 친구들하고 맛있는거 먹으라고.

이런 행동은 제가 고등학생때 연습장에 적은 '아빠가 되면 자식에게 꼭 할일'에 적혀있습니다.

'공부하고 있으면 고생많다고 위로하기.친구이름 기억해주기.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함을 알려주기...'


어른이 된 저도 가끔은 인정, 칭찬을 듣고싶네요.어떻게 보면 블로그에 서평을 남기는것도.

좋아요를 받으면서 관심을 받고싶어서인지, 책이 좋아서 많은 생각, 느낌을 얻기위해 블로그를 하는건지. 어떤게 우선인지 갑자기 헷갈리네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같은 논란인가요?. ^^)

전체적으로

책 내용은 좋습니다. 인생에 있어 어떻게 해야하는지 짧고 굵게 잘 표현해주고 있어요.

그림도 귀엽고, 무엇보다도 책이 너~~~무 예뻐요.(아저씨 눈에봐도 예뻐요.)

요즘 유행하는 '책 표지가 예뻐서 샀어"에도 부합될만큼. 제가 갖고있는 책중에서도 젤 예뻐요.


사람관계에 지친 젊은 사람들이. 곧 입학하는 대학신입생들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수헙생이 있는 학부형들도 좋고요.

산전수전 다 겪은 아저씨,아줌마들은 조금 시큰둥할지 몰라요.

저는 반반이네요.(이미 세상살면서 지치고,넘어져서 다짐하고,느꼈던 내용들도 있네요.)


넘어지기전에 이책을 읽어서 사람관계로 인한 상처가 적었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제생을 기록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