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리는 왜 다단계에 빠졌을까?
박병건 지음, 문성철 감수 / 지식과감성#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단계.피라미드.네트워크 마케팅.

다 같은 말이다.그러나 피라미드라는 비호감때문에 다단계라는 말을 썼는데, 다단계역시 비호감 단어가 되었다.

정수기로 크게 성공한 웅* ***. 나는 저 회사가 왜 다단계사업을 하는지 궁금했다."준 대기업인데,왜 불법을 하지?" 라고.

다단계방식의 영업을 통해 정수기가 많이 팔렸고,그로인해 회사의 이름을 알렸고,그런데,불법 다단계가 아니란다.

내가보기에 불법 다단계인데.시간이 지난 얼마전.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단어가 유행했다.그게 새로운게 아니라 다단계와 같은 방식인데 수익구조가 다르단다.

"그래봤자 피라미드잖아." 라고 여지껏 생각하며 살고있었다.암** 사업하는 지인을 만난 후 까지도.

지인의 말을 가만히 들어보니 암**의 수익구조가 내가 알던 방식이 아니다.

궁금해졌다.얼마전 뉴스에서도 핸드폰 다단계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봤다는 뉴스를 봤는데.

그게 그거인줄 알았는데.암**은 정상적인 다단계라는 지인의 말에 궁금증이 생겼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한 책은 서점에 많이 있다.

그러나 이 책은 일반적인 사람?. (많은 대중)이 궁금한 내용을 조목조목, 객관적인 근거자료를 제시하며 설명하고있다.


한가지 예로 21페이지에 있는

합법적인 회사인가? 에서는

"대한민국에서 합법적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을 하는 회사는 반드시

 [직접판매공제조합] 또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둘 중 한곳에 가입해야 합니다."

라며,불법과 합법적인 회사의 구별방법을 제시한다.

강제적인 방법으로 제품을 판매하지는 않는지. 판매하는 제품의 품질은 우수한지.재구매할만한 제품을 판매하는지.

객관적인 공인기관에서 검증을 받은 제품을 판매하는지.등등 많은 방법을 통해 궁금증에 답해준다.


50페이지에 설명되어있는 "먼저 시작한 사람이 무조건 유리한가?"를 보면 불법 다단계는 수익구조의 특성상.먼저 시작한 사람이 유리하지만.정상적인 네트워크 마케팅은 개인의 노력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짐을 설명하고 있다.

나의 하위 구조에 사람이 많이 않더라도 충분히 소득이 생성가능함을 제시한다.


15페이지의 프로슈머(prosumer) : 앨빈 토플러를 비롯한 미래 학자들이 언급한 기업의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개발,유통과정에까지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로 진화할것을 예견하였음


미래학자들의 말이 전부 맞는것은 아니지만,한가지 분명하게 느껴지는것은


네트워크 마케팅은 언젠가 많은 대중들에게 다가올 것이다.

늦게해도 늦은게 아니겠지만, 굳이 늦게 시작할 필요가 있는지.

우리에게 기회가있으니 빨리 잡으라고 저자는 설명하고있다.


116페이지의 한국의 상위 10대 네트워크마케팅 회사의 순위를 참조하면 조금은 좋을듯 하다.

1.한국암웨이(주) 2.애터미(주) 3.뉴스킨코리아(주) 4.유니시티코리아(주) 5.한국허벌라이프(주)

6.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주) 7.(주)봄코리아 8.(주)메나테크코리아 9. (주)카리스 10.에이씨앤코리아(유)


위 내용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만, 지원받고,

오로지 제 생각만 기록하였습니다.

혹시 내용에 불편함이 있거나, 반박하시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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